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전통산업부터 차세대 산업까지...‘모션제어 총출동’ 아펙스다이나믹스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감속기·커플링·랙앤피니언 등 주력 제품 '총출동'

"고객, 시대 중심의 사업 철학으로 영향력↑"

 

아펙스다이나믹스(이하 아펙스)가 ‘자동화 축제’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출정했다.

 

AW 2024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이어진다. 올해 전시회는 450여 개 기업이 2000여 개 부스를 구성해 참여했다.

 

아펙스는 기계 산업 컴포넌트 기술 업체로, 고객 및 시대 중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펙스 관계자는 “나날이 진보하는 산업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기존의 제조 메이커 중심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의 사고로 변혁해 나가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는데 역점을 둔다”고 말했다.

 

아펙스가 이번 전시회에서 들고나온 솔루션은 감속기, 커플링, 랙앤피니언 등 모션제어 기술이다. 이 중 서보모터용 유성 치자 정밀 감속기는 고토크·고정밀·고경제성·저소음· 특성을 통해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자동차 등 국내 주력 산업과 더불어 태양광·로봇·물류·공작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이어 디스크 타입 커플링 제품도 아펙스의 전시부스를 꾸몄다. 이 기술은 고속회전 설비, CNC 머신, 프레스 사출성형기, 유압기기, 직교 로봇, 물류설비 등에 시작됐다. 아펙스는 정밀 커플링 분야에서의 영향력 확장을 위해 전용 생산공장을 구축했다. 아펙스 관계자는 올해부터 디스크 타입 정밀 커플링 대량 생산이 본격화되면서 시장 확장의 토대가 마련됐음을 시사했다. 아펙스는 이어 엘라스토머·벨로우즈 등 커플링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끝으로 아펙스의 랙앤피니언 기술은 초소형부터 초대형까지 사이즈가 세분화됐고, 초정밀 수준의 공정 수행이 가능한 제품까지 구성돼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산업용 로봇용 주행 설비, 겐트리로더, 자동화 물류설비, CNC 머신, 레이저 커팅 장비 등에 적용돼 활동 중이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전시 테마를 나눠 구성했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 개 전문 세션이 진행됐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