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스테이블 디퓨전' 스태빌리티 AI, 에마드 모스타크 CEO 사임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이미지 생성 AI '스테이블 디퓨전'으로 잘 알려진 영국 스타트업 스태빌리티 AI의 최고경영자(CEO)가 사임했다. 

 

23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에마드 모스타크는 CEO직에서 물러나기로 했다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에 밝혔다.  그는 "AI에 권력이 집중되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좋지 않다"며 "이를 해결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인 사임 이유는 밝히지 않았지만 "내가 스태빌리티 AI의 지분을 절반 갖고 있음에도 그들(투자자)이 이사회를 완전히 장악하고 있다"며 투자자들과 갈등이 사임 배경임을 시사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모스타크 CEO 등 스태빌리티 AI 경영진이 회사 재무 상태에 대해 투자자들의 압박을 받아왔다고 보도했다. 지난해에는 투자자인 코트 매니지먼트가 경영진에게 서한을 보내 모스타크의 퇴진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스태빌리티 AI는 매각을 검토하고 물밑으로 인수 대상자를 물색해왔으며, 여러 회사와 초기 논의를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자와 갈등으로 지난 1년간 여러 경영진이 회사를 떠나기도 했다. 

 

샨샨 웡 최고운영책임자(COO)와 크리스티안 라포르테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임시 공동 최고경영자(CEO)를 맡을 것이라고 모스타크는 전했다. 2019년 모스타크가 공동 설립한 이 스타트업은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달리'와 비견되는 스테이블 디퓨젼이라는 이미지 생성기로 잘 알려졌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