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엔비디아, 소버린 AI 솔루션 제공 위해 오라클과 협력 확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엔비디아가 전 세계 고객들에게 소버린 AI(sovereign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오라클(Oracle)과의 협력을 확대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오라클의 분산형 클라우드, AI 인프라, 생성형 AI 서비스는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과 생성형 AI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정부와 기업이 AI 팩토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AI 팩토리는 다양한 운영 제어를 통해 국가 또는 조직의 안전한 시설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로컬로 실행할 수 있으며, 경제 성장을 다각화하고 촉진하려는 국가 목표를 지원한다.

 

사프라 캣츠 오라클 CEO는 "AI가 전 세계의 비즈니스, 산업, 정책을 재편함에 따라 국가와 조직은 가장 가치 있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디지털 주권을 강화해야 한다. 엔비디아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클라우드 리전을 로컬에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는 오라클의 독보적인 능력은 사회가 보안을 약화시키지 않고도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생성형 AI가 혁신을 주도하는 시대에 데이터 주권은 문화적, 경제적 필수 요소이다. 오라클의 통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는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과 생성형 AI 서비스와 결합해 국가와 지역이 스스로의 운명을 통제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과 보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풀스택 AI 플랫폼은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AI와 결합해 고객에게 운영, 위치, 보안에 대한 제어력을 강화해 디지털 주권을 지원하는 최첨단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AI는 OCI 전용 리전(OCI Dedicated Region), 오라클 알로이(Oracle Alloy), 오라클 EU 소버린 클라우드(Oracle EU Sovereign Cloud), 오라클 정부 클라우드(Oracle Government Cloud)에 배포 가능하다.

 

전 세계 국가들은 자국의 문화적, 경제적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AI 인프라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 26개국 66개 클라우드 리전에서 고객들은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100개 이상의 클라우드와 AI 서비스에 액세스해 IT 마이그레이션, 현대화, 혁신을 달성할 수 있다.

 

양사의 통합 솔루션은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특정 위치의 고객 데이터센터에 유연한 운영 제어를 통해 배포할 수 있다. 오라클은 어디서나 로컬로 AI와 전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다. 배포 유형에 관계없이 일관적인 오라클 서비스와 가격은 계획, 이동성, 관리를 간소화한다.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는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 인프라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엔비디아 스택을 활용한다. 또한 새로 발표된 엔비디아 NIM 추론 마이크로서비스는 엔비디아 텐서RT(TensorRT), 엔비디아 텐서RT-LLM, 엔비디아 트리톤 추론 서버(Triton Inference Server)와 같은 엔비디아 추론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구축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