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LG유플러스, 로봇 사업 영역 다각화...서비스용 로봇 시장 선도 주자 노린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기업 고객 DX 경험 혁신 위한 안내·배송 로봇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28일, 기업 고객의 디지털전환(DX) 경험 혁신을 위해 'U+안내로봇'과 'U+실내배송로봇'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로봇 출시를 통해 로봇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서비스용 로봇 시장 선도 사업자로 자리매김을 목표로 한다.


U+안내로봇과 U+실내배송로봇은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원격 관제 플랫폼이 탑재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플랫폼은 관리자가 로봇을 멀리서도 제어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업종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U+안내로봇은 자율주행이 가능하고 전면에 대형 사이니지가 장착돼 방문객 안내 및 정보 제공에 활용될 수 있다. U+실내배송로봇은 승강기와 연동이 가능해 다른 층으로 물건을 배송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U+로봇이 활용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솔루션 보유 업체들과 제휴를 맺을 예정이다. 또한 각 제휴 업체의 솔루션에 문제가 생긴 경우 원격 관제 플랫폼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권용현 기업부문장은 "날로 커지는 로봇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도록 다양한 로봇 사업 영역으로 진출하고자 한다. 서빙로봇과 함께 이번에 출시된 안내로봇, 실내배송로봇의 기능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