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CC-Link협회, AW 2024서 산업용 네트워크 전파한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TSN 규격 적용한 산업용 오픈 네트워크 CC-Link IE TSN 소개

파트너사 제품 통해 참관객 이해도 제고 도모

 

CC-Link협회(이하 CLPA)가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이하 AW 2024)에 전시부스를 마련해 CC-Link IE TSN의 각종 대응 제품을 참관객에게 공개한다.

 

이번 CLPA 전시장 부스에는 모벤시스·파스텍·MOXA·미쓰비시전기엔지니어링 등 파트너사 제품이 소개된다. 모벤시스 코너에는 모션 제어 플랫폼 ‘WMX’가, 파스텍 존에는 각종 토폴로지를 통해 유연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한 디지털 입출력 모듈 ‘Ezi-IO’와 개발이 착수된 ‘Ezi-SERVO Step Motor Drive’가 출품된다.

 

여기에 MOXA의 TSN-5000 시리즈 스위치가 전시되고, 미쓰비시전기엔지니어링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유니트와 더불어 CC-Link IE TSN과 CC-Link를 연결하는 브릿지 유니트가 참관객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이 부스에서는 CC-Link 대응 제품 개발을 위한 개발 방법론을 제시하는 개발툴 코너도 구축된다. 해당 코너에서는 아둘람테크·HMS·힐셔·메티스·미쓰비시전기·Port·르네사스 등 7개사의 개발툴 제품이 참관객을 기다린다. 또 CC-Link 에코시스템 네트워크의 구성도와 데모 키트도 함께 전시된다.

 

CLPA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CC-Link IE TSN이 스마트 팩토리 구축의 핵심 네트워크라는 부분을 강조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CC-Link IE TSN의 보급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