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Optics are everywhere'를 준비하는 래디언트솔루션의 2024년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래디언트솔루션은 다양한 산업 분야 속 맞춤형 End to End 광학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정보디스플레이대상 협회장상 등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래디언트솔루션의 2024년 목표는 무엇일까. 

 

Q. '광학의 모든 솔루션을 제안하는 기업'이 래디언트솔루션의 슬로건입니다. 래디언트솔루션은 어떤 기업입니까?


A. "래디언트솔루션은 광학 설계 소프트웨어 및 광학 측정 하드웨어 공급업체로 토탈 광학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광학 전문 기업입니다. 


디스플레이부터 오토모티브는 물론 우주, 항공, 방산까지 광학 및 광자 분야가 포함된 모든 분야의 광학 시스템을 설계 및 시뮬레이션부터 측정 및 평가 분석까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는 광학 End-to-End Service 업체입니다.


래디언트솔루션은 광학 전문 솔루션 업체답게 대부분의 엔지니어가 광학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 부설 연구소를 운영해 광학 시뮬레이션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향상을 시키기 위해 소재의 산란 특성(BSDF) 및 광원의 근접 배광 특성(Near Field Ray Data)을 직접 측정 및 평가하며, 고객의 제반 사항과 요구사항을 토대로 광학 설계 및 제조 엔지니어링 서비스가 가능해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래디언트솔루션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A. 래디언트솔루션은 Ansys 채널 파트너사 중 10년 이상 광학 설계 및 광학 측정 장비 제조 이력을 가지고 있는 채널 파트너 사입니다. Ansys Optics 제품군의 Lumerical, Zemax, Speos를 전문 공급하고 있으며, 당사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래디언트솔루션만의 가장 경쟁력있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는 BSDF 측정 서비스와 광학 교육이 있습니다. BSDF 측정서비스는 Volume Scattering 과 Surface Scattering을 래디언트솔루션 기술연구소에서 OMS4장비를 통해 측정한 후 Speos 포멧 데이터와 측정 결과 보고서를 함께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래디언트솔루션에서는 1년 20~30회에 걸쳐 Ansys Optics SW를 이용한 기초 및 실무 교육과 광학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제품의 효율적인 사용과 활용을 위한 Lumerical, Zemax, Speos 툴 교육을 최대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광학 기술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광학 측정 장비, 광학 시스템 설비 및 암실 구축까지 가능한 광학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래디언트솔루션의 2023년은 어땠습니까?


A. 2023년은 대외적으로 래디언트솔루션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해였습니다. 지난 8월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 3D 및 AR/VR 연구회,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주최하는 2023년 초실감 디스플레이 워크숍을 통해 XR 기기의 광학계 설계 및 평가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이와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K-Display 20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서 정보디스플레이대상 협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그동안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첨단 마이크로 디스플레이까지 측정 및 평가할 수 있는 발전된 기술력과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Q.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에도 준비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A. 지금까지도 커져가는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만, 2024년에는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광원의 Beam Pattern 측정 기술력을 바탕으로 집약적인 기술력을 요구하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ADAS)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 기술인 LiDAR의 측정 및 평가 솔루션을 준비했습니다. 


LiDAR는 IR 파장대의 레이저 빔을 펄스 상태로 비추어, 대상물에 닿아 되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 스캔하는 기술로, 래디언트솔루션에서는 Westboro Photonics 사와 협업해 BP100 시스템을 통해 IR LED 측정 방식으로 LiDAR 패턴을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 밖에, Ansys Optics 제품군을 사용하면 LiDAR 설계 및 시뮬레이션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차량용 LiDAR 기술 방식을 환경과 요구사항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는 Photonics 설계 소프트웨어인 Lumerical과 Optics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Zemax, Speos를 통해 센서 구성을 설계 및 배치하고 그에 따른 커버리지와 성능을 해석 및 평가해 다양한 시나리오에서의 테스트를 수행해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Q. 래디언트솔루션이 꿈꾸는 'Optics are everywhere'를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A. 광학 및 광자를 토대로 고도로 발전하는 첨단 과학 시장에서 요구되는 제반 사항을 고객사가 모두 고려하며 발 빠르게 대처하기란 여간 어려운 숙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2012년부터 광학 설계 및 측정 시스템을 꾸준히 연구하며 정진해온 래디언트솔루션과 함께 준비하신다면 광학 시스템이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최적의 결과물과 최선의 해결책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Optics are everywhere!”의 슬로건처럼 광학은 모든 과학 기술 산업의 필수 요소입니다. 광학이 존재하는 모든 곳에 래디언트솔루션이 함께 하겠습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