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동산 건설

배너

국토지리원, 국토정보플랫폼 개선해 다운로드없이 확인한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2월 14일부터 한반도 전역의 모습을 담아 제작한 정사영상을 다운로드 없이도 웹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정사영상이란 위성에서 촬영한 영상 대비 위치정확도와 해상도를 높여 선명하고 정확한 위치정보를 갖는 영상이며, 크기가 약 10GB로서 다운로드가 필요한 서비스로 국토지리정보원은 이러한 불편없이 국토위성정보 관련 서비스를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국토정보플랫폼의 국토위성지도 웹 서비스의 기능을 개선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선된 서비스가 실행되면 접속후 웹지도를 통해 보고자 하는 지도의 위치를 곧 발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에는 로그인 접속, 위성영상검색, 다운로드, 전용SW실행 후 절차를 거쳐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기존 1년 단위로 정밀하게 갱신되는 항공사진 기반의 국토정보플랫폼을 현재 시점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며, 조건검색, 영상비교, 매뉴얼이 제공된다.

 

이밖에 국토위성영상 산출물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행정구역 단위 검색, 관심영역 지정 등의 조건을 추가하여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국토위성 영상비교’, 국토위성의 ‘촬영계획’, ‘고시현황’, ‘우리동네 최신영상’ 등 총 8개의 신규 콘텐츠도 공개된다. 

 

특히, ‘우리동네 최신영상’ 콘텐츠는 사용자가 지정한 관심지역에 대해 국토위성영상과 항공영상을 조회하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국토지리정보원이 보유 중인 가장 최신의 영상정보를 사용자에게 쉽게 제공한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