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지멘스, 애더 에너지 e-모빌리티 개발 가속화 지원

URL복사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인도의 전기 스쿠터 브랜드인 애더 에너지가 지멘스 엑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산업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도입을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 애더 에너지는 이를 통해 설계 및 엔지니어링 사이클 타임을 줄이고 제품 품질을 개선하며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게 됐다.

 

애더 에너지는 2013년 인도공과대학(IIT) 출신 타룬 메타와 스왑닐 자인에 의해 설립됐다. 2018년 인도 최초 지능형 전기 스쿠터인 애더 450(Ather 450)을 출시했으며 2020년에는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인 애더 450X를, 2023년에는 450S, 2024년 1월에는 애더의 스페셜 에디션 스쿠터인 애더 450 에이펙스(Apex)를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애더는 인도에서 설계, 구축한 종합 공공 충전 네트워크인 애더 그리드(Ather Grid)를 구축했다. 애더 그리드는 인도 최대 전기 스쿠터용 고속 충전 네트워크 중 하나로 인도 전역에 1600개 이상의 충전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인도 전역에 175개 이상의 체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3월까지 총 250개의 체험 센터를 추가할 계획이다. 

 

스왑닐 자인 애더 에너지 공동 창립자 겸 CTO는 "빠르게 진화하는 전기차 산업에서 시장 출시 속도는 성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며 "지멘스의 확장된 PLM 관리를 통해 순차적 작업 방식에서 탈피해 엔지니어링 결과를 병렬 처리할 수 있게 됐으며 신제품과 기능 출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로버트 존스 지멘스 글로벌 세일즈 및 고객 성공 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은 "스타트업은 모빌리티 전동화 혁명의 근원이다. 애더 에너지와 협력해 혁신적인 제품을 인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역량을 확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멘스 엑셀러레이터는 e-모빌리티 제품 개발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보다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