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헥사곤,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 통합 “3D프린팅 효율 증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가 산업 규모의 적층 제조(AM)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헥사곤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21일 발표했다.

 

헥사곤의 디지털 리얼리티 플랫폼 넥서스(Nexus)를 통해 사용 가능한 헥사곤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헥사곤의 4가지 핵심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호환성 문제로 인한 공정 확장 및 반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공장 가동과 3D 프린팅 서비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다. 

 

프로토타입 제작에 중점을 둔 시중의 솔루션은 복잡성과 높은 비용으로 인해 제조 애플리케이션 적용에 제한이 있는 반면, 넥서스는 공급업체별로 제한적인 도구와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제약 없이 민첩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지원한다.

 

헥사곤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제조 중심의 고성능 3D 프린팅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헥사곤의 핵심 소프트웨어 ▲디자이너(제조 및 설계 검토용 CAD 소프트웨어) ▲AM 스튜디오(금속 파우더 베드 퓨전(PBF) AM 빌드 준비를 위한 소프트웨어) ▲시뮤팩트 애디티브(Simufact Additive, 제조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에스프릿 엣지(Esprit Edge, 금속 AM 부품의 후공정 CNC 가공을 위한 CAM)가 결합됐다.

 

제조업체는 업데이트된 넥서스 플랫폼이 지원하는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통해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고효율의 서포트 구조와 슬라이싱, 해칭 기능이 탑재된 프린터 제작 준비가 간소화돼 비용을 신속하게 예측하고, 프린팅 전략과 빌드 방향을 최적화하여 제품 공정 초기에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인공 지능을 통한 디지털 트윈 기술로 구동되는 에스프릿 엣지는 금속 적층 제조 부품의 후공정에 필요한 CNC(정밀가공) 작업 최적화를 통해 정밀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보장한다.

 

척 매튜 헥사곤 생산 소프트웨어 총괄 매니저는 "적층 가공은 제조산업계의 핵심 기술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고품질 부품 생산에 확장, 적용될 것"이라며 "제조업체는 헥사곤의 새로운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통해 간소화된 워크플로우와 효율성, 확장성, 신뢰성을 갖춘 적층 제조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시간과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스 조시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는 "적층 제조 기술 확장에 대한 수요 속에서 제조업체는 부품 제작에 앞서 공정 자동화를 통한 효율적인 운용과 가상환경에서의 생산 최적화를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광범위한 적층 제조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보완하는 새로운 헥사곤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적층 제조 운영을 고도화함에 따라 향후 의료, 항공 등 산업 전반에 걸친 추가적인 적층 제조 기술에 대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