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아이브, 대용량 영상 데이터 분석 위한 '아이브옵스'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비전문가도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AI모델 생성 및 배포 가능한 MLOps 개발

 

아이브(AiV)가 올해 하반기 세계 최초 산업용 영상 데이터 특화 MLOps 플랫폼 ‘아이브옵스(AiVOp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LOps는 머신러닝과 운영을 합친 용어로, 개발 및 운영의 협업 체계를 머신러닝 시스템에 적용한 AI 플랫폼이다. MLOps를 통해 개발과 운영의 경계를 허물어 양측의 협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통합 및 배포함으로써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아이브옵스는 대용량 영상 데이터만을 위한 엠엘옵스를 지향점으로 삼는 장치다. 인공 지능 분야에 익숙하지 않은 비전문가도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인공 지능 모델을 생성하고 현장에 배포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데이터 저장과 레이블링, 인퍼런스는 현장 및 사무실의 서버에서 구동 가능해 보안을 강화했으며,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배포해 사용성 극대화를 꾀했다. 이 외, AI모델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레이블링의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해 웹으로 다수 작업자가 동시 접속해 서로 간의 작업 진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도 장착했다.

 

아이브옵스를 통해 검사 및 물류자동화용 AI모델을 자유롭게 생성·배포하고, 현장에서 운영되는 AI모델 성능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의 규칙 기반 알고리즘을 중심으로 하는 검사장비회사의 비전 SW 엔지니어, 대∙중견기업의 품질∙생산기술 담당자 등 광범위한 개발 직군의 인력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아이브옵스 개발을 담당하는 김기완 리더는 “아이브옵스를 통한 산업현장 내 AI 적용 확산으로, 제조 및 물류 업계의 실질적 가치를 창출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