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MATOF 2023] 버넥트, 업무 효율·안전성 잡은 XR 솔루션 부스에 내놓는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버넥트가 2023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SMATOF 2023)에 참가해 산업용 XR 솔루션을 부스에 전시한다.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주최하는 2023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SMATOF 2023)이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창원컨벤션센터가 (주)첨단·한국무역협회·한국산업지능화협회·경남로봇산업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SMATOF 2023은 올해 8회째를 맞는 제조자동화 전문 전시회로, 105개 업체가 400부스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다.

 

버넥트는 ‘스마트한 미래, 행복한 미래, 지속 가능한 저탄소 미래’를 모토로, 확장현실(XR) 기반 솔루션을 통해 산업에 디지털 전환 요소를 제시하는 업체다. 버넥트 관계자는 “사용자가 원격 XR 솔루션을 활용해 전문가의 노하우를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 중”이라고 소개했다.

 

버넥트가 이번 전시회에 가져나올 XR 솔루션은 버넥트 리모트(VIRNECT Remote)·버넥트 메이크(VIRNECT Make)·버넥트 뷰(VIRNECT View)·버넥트 트윈(VIRNECT Twin) 등 네 종이다.

 

버넥트 리모트는 원격 협업 솔루션으로, 현장 이슈 발생 시 관리자·작업자·기술자 등 관련자가 같은 화면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협업하는 솔루션이다. 드로잉·증강현실(AR) 포인팅 등 기능을 통해 관련 정보 취득이 가능하며, 관련자 간 도면 및 문서 공유도 이뤄진다.

 

버넥트 메이크는 코딩 지식을 요구하지 않는 노코드 XR 솔루션이다. 따라서 코딩 지식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비개발자도 XR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다. 해당 솔루션으로 도출된 XR 콘텐츠는 버넥트 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양 솔루션을 통해 현장 기기 매뉴얼 및 점검 보고서 등을 제작해 관련자 간 공유가 가능하다.

 

 

3D 기술을 적용한 버넥트 트윈은 현장 도면 및 공간 모니터링 시 활용되는 기술이다. 현장 장비 상태 및 데이터, 작업자 위치 등을 화면에서 확인해 안전 관리·현장 모니터링·시뮬레이션 등 작업 수행이 진행된다.

 

버넥트는 전시장 부스에 버넥트 리모트 시연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참관객은 AR 포인팅 등 XR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실시간 협업 진행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버넥트 메이크와 버넥트 뷰 간 활용 데모, 스마트 글라스 시연 등 내용물이 부스에 담길 예정이다.

 

한편, 올해 전시회에서는 FA솔루션·제어 및 계측·센서 및 비전·소프트웨어·물류 솔루션·로봇·3D 프린팅·금속 등 관련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한다. 여기에 로봇산업 특별관, 창원시 디지털 혁신 협력관, 3D 프린팅 특별관, 푸드TECH 라운지 등 특별관도 구성될 예정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