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렐릭이 추천 알림(Recommended alerts)기능으로 AIOps 역량을 더욱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인공지능(AI)를 활용해 비정상 활동을 감지하고 모니터링 되고 있지 않는 기술 스택을 파악해 엔지니어들에게 새로운 알림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커버리지 갭(coverage gaps)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추천 알림 기능은 알림 조건을 일일이 설정하는 업무를 줄여주는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으로 어떤 신호가 가장 중요한지, 또는 어떤 수치가 성능 문제를 암시하는지 더 쉽게 엔지니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모든 엔지니어들이 경력 수준에 상관없이 IT 환경의 모든 영역을 확인하고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문제를 더욱 빠르게 감지, 해결 및 대응할 수 있게 됐다.
AIOps를 기반으로 한 뉴렐릭 추천 알림 기능은 커버리지 갭 알림 기능을 활용해 알림 설정 작업을 단순화한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모바일 및 브라우저 환경 전반에 걸쳐 현재 알림으로 커버되지 않는 기술 스택 내 영역을 자동으로 강조해 지속적으로 알려준다.
이로써 뉴렐릭의 솔루션은 에러 비율 또는 응답 소요 시간과 같은 사전에 설정된 조건을 바탕으로 알림을 추천해 실제 현황과 기존 설정 간 격차를 메꿔준다. 이러한 추천 기능을 시작으로 기업 내 엔지니어들은 추가적인 파라미터를 적용하고 알림 설정을 맞춤화해 더욱 개선된 커버리지를 확보할 수도 있다.
뉴렐릭 추천 알림 기능은 뉴렐릭 AI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뉴렐릭 AI는 알림의 전례 기록을 파악해 머신러닝을 적용하여 알림 노이즈를 크게 줄여준다. 또한 장애발생 상황의 문맥을 파악해 엔지니어링팀에게 인텔리전스를 실시간으로 자동화해 제공한다.
뉴렐릭 관계자는 "뉴렐릭 AI를 활용하면 기업 내 엔지니어들은 장애를 더욱 빠르게 감지, 진단 및 해결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장애 관리 워크플로우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형근 뉴렐릭 코리아 대표는 "아태지역 기업들은 AIOps를 빠르게 도입하고 있으며 복잡성을 관리하고 기업 내 효율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자동화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업데이트된 뉴렐릭의 최신 알림 기술은 이러한 기업들의 IT 부서가 중대 이슈를 사전에 파악하고, 장애에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성능 및 엔드유저 경험 관련 문제 발생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렐릭 추천 알림 기능은 뉴렐릭 플랫폼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고 있으며 기존 사용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다. 뉴렐릭 AIOps 역량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