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폭스바겐, ‘100대 한정’ 티구안 올스페이스 고성능 모델 선봬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R-Line 디자인 입힌 모델 출시

범퍼·사이드 스커트·엠블럼 등에 R-Line 시그니처 요소 적용

 

폭스바겐이 SUV 모델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고성능 R 브랜드를 적용한 모델인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을 100대 한정 출시했다고 9일 전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은 전후면 범퍼, 사이드 스커트, 엠블럼 등에 R-Line만의 요소가 적용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후면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에는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R-Line 요소가 심어져 있다.

 

거기에 R-Line의 정체성을 부여한 로고 엠블럼이 트렁크 도어·왼쪽 후방석 리어 필러(후방 도어 및 윈도 사이, C-필러)·스티어링 휠 등에 탑재됐다.

 

 

폭스바겐은 이번 모델에 대해 시각 디자인적 측면 외에 티구안 올스페이스 DNA를 계승해 실용성 측면에서도 강점을 드러낸다고 강조했다. 좌석을 평평하게 펴는 기능인 풀 플랫 폴딩(Full Plat Folding)과 슬라이딩 및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하는 2열 시트와 두 개의 추가 접이식 시트를 배치했다. 또 3열 시트 전개 시 700L, 2열 시트 전개 시 1775L의 트렁크 공간 확보를 통해 야외 및 레저 활동이 가능하다.

 

해당 모델의 편의·안전 사양은 인터랙티브 라이팅 기능인 ‘IQ.라이트 HD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등 전조등 기술이 적용됐다. 여기에 210km/h까지 속도 내 주행 보조 기능인 ‘IQ.드라이브 트래블 어시스트·차선 유지 레인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을 담았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은 2.0 TDI 또는 2.0 TSI 등 엔진 두 가지를 장착했다. 특히 TDI 엔진은 7단 DSG 변속기와 조화를 이뤄 최대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6.7kg.m의 성능을 보유했다. TSI 엔진이 장착된 트림은 8단 자동 변속기로 설계돼 최대 출력 186마력, 최대 토크 30.6kg/m를 발휘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