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의 자회사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 한국지사는 전기·기계 설비 및 건물 진단용 열화상 카메라 'FLIR E8 Pro'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FLIR E8 Pro는 전기나 기계 설비, 건물 등에 발생한 각종 문제의 초기 징후를 감지할 수 있는 고급 열화상 카메라로, 사용 편의성을 위해 새롭게 개발됐다. FLIR Ignite Cloud 연결 기능을 갖췄으며 기존 FLIR E8 시리즈 권총형 열화상 카메라보다 더 큰 3.5인치 터치 스크린을 채용했다.
또한 FLIR E8 Pro는 상태 모니터링과 전기/기계 검사에 필요한 높은 해상도와 민감도를 제공한다. 640x480 터치스크린과 항상 정확한 초점을 유지하는 렌즈는 고장 직전의 설비나 부품을 식별하기에 용이하며, 파워 그립과 함께 경량 설계돼 한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가혹한 산업 및 실외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설계된 FLIR E8 Pro는 최대 2m 낙하 테스트를 거쳤으며, 내장 렌즈 보호 기능과 함께 25G 충격 및 2G 진동 테스트 등급을 제공한다.
또 특허 받은 FLIR MSX 기술로 열화상에 디테일을 더해 한층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생성함으로써 열화상 이미지의 정밀도를 향상시킨다. 저조도 환경에서 MSX를 통해 중요한 세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도록 LED 램프도 내장돼 있다.
FLIR E8 Pro는 텔레다인 플리어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FLIR Ignite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OTA 업데이트로 시간을 절약하고 작업 흐름을 간소화시켜 준다.
Wi-Fi에 연결하면 FLIR Ignite 애플리케이션과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으며, 모바일 장치, 웹 브라우저, 데스크톱 어디에서나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여분의 USB 드라이브나 케이블 등을 휴대할 필요가 없다.
FLIR E8 Pr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텔레다인 플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