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거대 3D프린팅 기업 탄생...스트라타시스-데스크톱 메탈, 통합한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스트라타시스, 18억 달러 규모의 모든 주식 거래에서 데스크톱 메탈과 결합


글로벌 3D프린팅(적층 제조) 업계를 대표하는 스트라타시스(Stratasys)와 데스크톱 메탈(Desktop Metal)은 두 회사가 약 18억 달러에 달하는 전체 주식 거래를 통합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6일 발표했다. 


이 거래를 통해 스트라타시스의 폴리머 강점과 데스크톱 메탈 브랜드의 보완적인 산업 대량 생산 리더십을 결합하여 제조 분야에서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3D프린팅 기업이 탄생했다.


스트라타시스와 데스크톱 메탈은 2025년에 11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2032년까지 총 1,000억 달러 이상의 시장에서 상당한 상승 잠재력이 있다고 주요 시장기관은 분석하고 있다.


양사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된 계약 조건에 따라 데스크톱 메탈 주주는 데스크톱 메찰 클래스 A 보통주 1주당 스트라타시스 보통주 0.123주를 받게 된다. 이는 2023년 5월 23일 스트라타시스 보통주의 종가 $15.26를 기준으로 데스크톱 메탈 Class A 보통주의 주당 약 $1.88의 가치를 나타낸다. 


2023년까지 기존 스트라타시스 주주는 합병된 회사의 약 59%를 소유하게 되며, 기존 데스크톱 메탈 주주는 각각 완전히 통합된 회사의 약 41%를 소유하게 된다.


스트라타시스의 CEO인 Dr. Yoav Zeif는 “오늘은 스트라타시스의 발전에 있어 중요한 날이다. 데스크톱 메탈과의 결합은 산업용 적층 제조 솔루션의 최고의 글로벌 공급업체를 만들기 위해 두 리더를 통합함으로써 우리의 성장 궤도를 가속화할 것"이라며, "항공우주, 자동차, 소비자 제품, 의료 및 치과를 포함한 보완 제품 제공 전반에 걸쳐 매력적인 포지션은 물론 가장 규모가 크고 경험이 풍부한 R&D 팀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업계 최고의 시장 진출 인프라 및 견고한 대차대조표를 통해 결합된 회사는 고객에게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는 결합된 비즈니스의 보완적 강점을 구축하고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활용하여 주주, 고객 및 직원에게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데스크톱 메탈의 공동 설립자이자 회장 겸 CEO인 Ric Fulop은 "우리는 지금이 적층 제조 산업의 획기적인 순간이라고 믿는다"며 “두 위대한 회사의 결합은 대량 생산을 위한 적층 제조의 다음 단계를 주도하는 전환점이 되었다. 스트라타시스의 폴리머 제품으로 생산 금속, 모래, 세라믹 및 치과용 3D 프린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함께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산업 및 응용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다양한 고객 기반을 통해 훨씬 더 탄력적인 제품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트라타시스와 데스크톱 메탈의 통합은 적층 제조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된다. 여러 가지 주목해 볼만한 것들을 정리해봤다. 


첫째, 통합 회사는 성장을 위한 더 큰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이 거래는 2025년 매출 11억 달러를 목표로 하는 업계 최대 기업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최대 규모의 적층 제조 기업의 탄생을 의미한다. 또한 2032년까지 산업 성장이 1,000억 달러 이상으로 예상되는 적층 제조로 대량 생산 제품이 증가함에 따라 상당한 기회가 있다.


둘째, 상호보완적인 포트폴리오 결합으로 강력해진다. 스트라타시스와 데스크톱 메탈의 적층 제조 플랫폼 제품을 결합한 통합 회사는 다양한 적층 제조 기술 및 솔루션에 걸쳐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매력적인 위치를 갖게 된다. 통합 회사 수익의 50% 이상이 적층 제조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인 최종 사용 부품 제조 및 대량 생산에서 파생될 것으로 예상된다. 


통합된 회사는 전체 제조 수명 주기에 걸쳐 설계, 프로토타이핑 및 툴링에서 대량 생산 및 애프터마켓 운영에 이르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셋째, 강력한 혁신과 기술 전문성의 통합도 주목할 부분이다. 이 거래는 3,400개 이상의 특허와 출원 중인 특허 출원이 포함된 보완적인 IP 포트폴리오를 통합한다. 스트라타시스와 데스크톱 메탈은 지난 4년 동안 R&D에 5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또한 통합 회사는 차별화된 재료 라이브러리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데 주력하는 800명 이상의 과학자와 엔지니어로 구성된 업계 최대의 R&D 및 엔지니어링 팀 중 하나를 보유하게 된다.


넷째, 산업 및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고객 기반을 다양화할 수 있다. 이 조합은 광범위한 산업 분야 및 사용 사례를 포괄하는 보완 제품 및 기술을 결합한다. 통합된 회사는 최고의 고객 지원 기능으로 뒷받침되는 인식 가능한 브랜드에 대한 향상된 시장 접근과 함께 우수한 글로벌 시장 출시 기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27,000개 이상의 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통합 회사는 산업, 재료 및 응용 분야 전반에 걸쳐 대규모 고객 기반을 확보하여 소모품에서 상당한 반복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다섯째, 의미 있는 시너지를 위한 기회 창출을 할 수 있다. 통합된 회사는 주로 판매, 일반 및 관리 비용, 공급망 관리 및 운영 프로세스의 최적화 비용 절감으로 인해 2025년까지 추가 연간 실행 비용 시너지에서 약 5천만 달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합 회사는 향상된 시장 접근을 통해 2025년까지 연간 실행률 수익 시너지에서 5천만 달러를 추가로 생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거래가 완료되면 스트라타시스의 Dr. Zeif는 이사회 의장인 Fulop과 함께 CEO로서 합병된 회사를 이끌게 된다. 통합된 회사의 이사회는 스트라타시스에서 5명, 데스크톱 메탈에서 5명과 Dr. Zeif를 CEO로 선출하는 11명의 이사로 구성된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