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부산국제기계대전(이하 BUTECH 2023)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렸다.
'친환경 제조혁신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열리는 BUTECH 2023은 28개국 453개 업체가 1742부스 규모로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됐다.
AI 딥러닝 비전검사 전문기업 뉴로클(Neurocle)은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출시된 뉴로티(Neuro-T) & 뉴로알(Neuro-R)을 전시했다. 뉴로클의 AI 딥러닝 솔루션은 복잡한 규칙의 프로그래밍을 요하는 룰베이스 알고리즘 기반의 머신비전 검사나, 오검 및 과검이 잦은 육안검사의 한계를 보완하는 획기적인 대안으로 제시되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뉴로티는 ‘비전검사 모델 학습 및 생성 소프트웨어’로, 사용자는 뉴로티에서 이미지 데이터 전처리, AI 딥러닝 모델 학습 및 생성, 모델의 성능 평가 등을 수행할 수 있다.
뉴로티에서는 ▲이미지 분류(Classification), ▲객체 탐지(Object Detection), ▲분할(Segmentation) 등의 6가지 모델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프로젝트 목적에 따라 적합한 단일 모델을 선택하거나 다중 모델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뉴로알은 ‘비전검사 모델 적용 런타임 API’이다. 사용자는 앞서 뉴로티에서 생성한 모델을 뉴로알을 통해 제조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다.
뉴로클은 AI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압도적인 검사 정확도를 보장하는 AI 비전검사용 소프트웨어를 연구 및 개발한다. 뉴로클은 현재 아시아 및 유럽 총 15개국과 비즈니스를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