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3] 이더넷 스위치부터 스마트 물류 시스템까지, 어드밴텍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아나운서 : 오늘 귀한 시간 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우선 간단하게 기업 소개 먼저 부탁드릴게요.

 

관계자 : 저희는 어드밴택 한국지사에 있는 어드밴텍 KR이고요. 저희 어드벤텍은 대만에 본사를 둔 40주년 된 IOT 하드웨어 그리고 소프트웨어 공급 회사입니다

 

아나운서 : 사실 어드밴텍이란 기업이 다루고 있는 분야가 4차 산업혁명에서 정말 핵심이 되는 분야잖아요.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데 이 회사의 미래 비전이 궁금합니다.

 

관계자 : 저희 어드벤텍은 40년 전에 하드웨어를 공급하는 회사로 시작했고 이제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까지 관장하는 공장자동화 그리고 Industry 4.0의 모든 부분을 관장하는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공급 기업)로 거듭나는 것이 저희 미래 비전입니다.

 

아나운서 : 40년의 역사가 있는 기업이라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할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이 제품만큼은 정말 자랑하고 싶다는 제품이 있으실까요.

 

관계자 : 저희 커넥티비티 제품군 중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TSN 이더넷 스위치가 지금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저희 산업에서는 기존 이더넷을 뛰어넘는 다음 레벨의 이더넷이 되는 만큼 그것에 맞춘 제품이 지금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저희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L3 모듈러 스위치 EKI-8528같은 제품은 이더넷 포트를 모듈 형식으로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이고 그리고 L3에서 동작하는 제품이 있기도 하거니와 변전소 자동화에 활용할 수 있는 IEC61850-3 인증을 가진 제품입니다.

 

제품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전환 부분도 이중화로 AC DC 전원을 둘 다 사용하실 수 있고 추가로 IOT 모듈이라고 해서 사용할 시기에 따라 DIO 그리고 HSR-PRP 모드까지 확장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나운서 : 그리고 자랑하고 싶은 제품이 여기서 끝이 아니죠. 한 가지 더 있다고요.

 

관계자 : 어드밴텍은 스마트 물류에도 많은 관심이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 물류에 있어서 물류센터뿐만 아니라 운송에서도 다양한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고객들이 더욱더 경제적으로 효율성을 높이고 또 그 결과에 대해서 효과성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하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물류 시스템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스마트 물류 센터가 있는데요. 물류 센터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은 AI를 적용하여 많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AI는 물류센터를 적용해서 효과적인 업무를 처리할 뿐만 아니라 입출고되는 모든 물품의 상태를 컴퓨터가 자동으로 체크하여 작업자의 업무 능력 양을 효율적으로 상승시켜주고 운송 부분에서도 AI를 적용한 시스템을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이 AI를 적용한 운송시스템을 통해서 효과적인 차량의 배차와 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운송 전체의 시간을 경감시켜주고 효율적으로 전체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나운서 : 정말 이렇게 다양한 솔루션을 가진 기업이라 기존의 주력 제품들이 정말 매력적으로 느껴지는데요. 이것 외에도 이제 또 새로운 기존의 주력 제품을 뛰어넘을 신제품이 등장했다고요.

 

관계자 : 저희 제품을 보시면 예전에는 산업용 컴퓨터를 포커스 했다면 지금은 커넥티비티 제품군들의 많이 포커스돼서 새로운 제품들이 많이 개발되고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광통신과 이더넷을 연결해주는 미디어 컨버터 제품도 있고요. 일대일 통신으로 시리얼을 이더넷으로 변경해주는 시리얼 이더넷 제품 와이파이 제품들 그리고 아까 말씀드린 TSN 제품군의 이에 해당하겠습니다.

 

아나운서 : 어드벤텍이 산업용 컴퓨터에서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이잖아요. 이런 어드밴택이 가지고 있는 최대 경쟁력의 비결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관계자 : 산업용 보드로 말씀드리면 저희는 인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인텔의 모든 CPU를 비롯한 개발 로드맵을 저희가 항상 공유받고 있어요. 그래서 가장 먼저 움직일 수 있는 부분이 있고

한국에 있는 다른 산업용 PC 제조사와는 다르게 저희가 직접 물류창고와 생산창고도 운영하고 있고 그 어떠한 업체들보다 저희가 기술 지원 또한 최대의 강점이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아나운서 : 이렇게 다채로운 매력 다채로운 차별점을 가진 기업인만큼 많은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부스의 많은 참관객분께서 방문해 주셨는데요. 우리 참관객분들 그리고 영상을 보시는 시청자분들께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려도 될까요.

 

관계자 ; 어드밴텍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더 이상 사전에 입력된 프로그램으로 바탕이 된 그 자동화를 이룩하지 않습니다. 그보다 AI나 더욱더 능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동화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초기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분이 염려가 있는 만큼 앞으로 어드벤텍과 함께하신다면 성공적인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나운서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렇게 오늘 담당자 부분과 어드벤텍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정말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에 더 기대되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드벤텍의 활약 지켜봐 주시기를 바랍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