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오라클, OCI 기업 도입 사례 소개 “강소기업 성장 돕겠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확대 통해 성장 가속화”

 

오라클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Cloud Infrastructure 이하 OCI)를 도입한 기업의 OCI 도입 사례와 도입 의견을 전했다.

 

OCI는 워크로드·애플리케이션·데이터 플랫폼 등 기업 IT 시스템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플랫폼이다. 오라클은 OCI에 대해 신속·안전·비용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한 차세대 클라우드라고 소개했다. 기업의 OCI 도입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 고객 요구사항에 민첩하게 대응 가능하고, 고객 지원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 솔루션이라고 부연했다.

 

김현정 한국오라클 ODP 클라우드 사업부 전무는 최근 부각되는 디지털 전환 생태계에서 디지털 네이티브 기술 및 서비스로 사업 성장을 도모하는 기업이 주목받고 있음을 강조했다. 김 전무는 “해당 기업에게 클라우드 환경은 매우 중요하다”며 “오라클은 강소기업이 추진하는 디지털 기반 사업 확대와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부연했다.

 

오라클은 맨텍·보나캠프·FNS 등 OCI를 도입한 기업 사례를 소개하며, 도입 후기도 함께 청취했다. 맨텍은 자사 통합 앱 관리 클라우드 플랫폼에 교육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OCI를 도입했다.

 

이진현 맨텍 상무는 OCI 도입으로 솔루션 교육 서비스 비용 절약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을 예상했다. 이 상무는 향후 웨비나 등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솔루션 사용법 소개와 제품 도입률 및 인지도 상승 등 성과를 기대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보나캠프는 ERP 애플리케이션 확장 시 비용 절감 및 용량 한계 해소가 OCI 도입 의도다. OCI를 통해 서비스형 플랫폼 구축과 다양한 DB 운영 및 유지 관리 업무 효율화를 목표한다고 전했다. 강석진 보나캠프 IT본부 이사는 OCI가 보나캠프 비즈니스 전략에 부합하는 서비스라는 점을 강조하며 “OCI를 통해 확장된 ERP 서비스 및 연계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강석진 이사는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 요구에 더욱 민첩하게 대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강 이사는 “향후 OCI 기반 이중화 및 분산 시스템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안정적 비즈니스 운영을 보장하고, 스마트오더 B2C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 서비스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FNS는 한류 분야 기업인 한류뱅크에 제공할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개발에 OCI 솔루션을 활용할 계획이다. FNS는 OCI에 대해 2세대 클라우드의 보안성·성능 등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재만 FNS 대표는 “OCI는 글로벌 한류 팬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FNS의 과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만 대표는 “이를 통한 한류 콘텐츠 확산은 한류 문화 발전이라는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내며, 향후 OCI를 통해 한류 스타와 전 세계 팬 사이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가치 성장에 힘쓰겠다는 뜻도 함께 내비쳤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