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터배터리 2023] 테크온, 전력분석기·배터리 품질분석기 등 계측기 전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테크온이 ‘인터배터리 2023(InterBattery 2023)’에 참가해 다양한 계측 장비를 부스에 설치해 참관객에게 배터리 공정에서의 계측 솔루션을 제시했다.

 

‘인터배터리’는 국내외 이차전지미래를 조망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전시회다. 급성장한 Mobile 소형시장, 에너지, 자동차 산업 및 ESS와 EV 중대형시장까지 배터리 관련 신제품 및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와 소통의 장이다.

 

테크온은 위험관리(RMS), 시설관리(FMS), 에너지관리(EMS) 분야 계측장비를 다루는 기업이다. 배터리 품질분석기, 전력분석기, 에너지 저장장치 분석기, 변압기 시험기, EV/HEV 고장진단기, 산업용 로봇진단기 등 산업용 계측기기의 다양한 라인업을 개발 및 보유했다. 테크온은 정밀도안전성내구성을 겸비한 자사 산업용 계측기기는 고객 지향이라는 테크온의 철학이 담긴 산물이라고 전했다.

 

테크온은 이번 인터배터리 2023에서 전력분석기 라인업 ‘TEKON550570’, 배터리 품질분석기 라인업 ‘TEKON950960’, 에너지 저장장치 배터리 품질분석기 ‘TEKON970’을 부스에 설치해 참관객에게 자사 계측 기술 및 솔루션을 선보였다.

 

전력분석기 라인업은 공정 전력 상태를 측정진단분석하는 휴대형 계측기기다. 전기시설 관리담당자, 서비스 엔지니어, 전력 품질분석가 등이 활용하는 장비다. TEKON570은 최초로 터치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과 분석기능을 발전시켰다.

 

 

테크온의 배터리 품질분석기는 배터리 불량으로 발생하는 전력 계통 장애 및 품질장애를 방지하기 위한 계측기기다. 개별 셀이나 모듈, 팩 설계의 배터리 상태를 측정해 성능 및 열화의 진단, 평가가 가능하다. 특히 TEKON960은 LCD 터치패널을 탑재해 ESS, EV, HEV, PV 등 고전압 배터리 팩이나 모듈을 전원으로 사용하는 시스템의 진단이 가능하다.

 

에너지 저장장치 배터리 품질분석기 TEKON970은 배터리 전력 계통 장애나 품질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개별 셀, 모듈, 팩 형태의 배터리 상태를 측정해 배터리 열화진단이 가능한 휴대형 계측기기다.

 

 

한편, 인터배터리 2023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 KOTRA, 코엑스가 주관한다. 올해는 500개사가 1500부스, 5만 명 규모로 개최했다. 전시회 주요 전시품목으로는 충전용 배터리, 캐퍼시터, 소개 및 부품, 제조기기, 검사 및 측정장비, EV용 배터리 및 애플리케이션, 배터리 케이스, 변압기, 전기차단기 등이다.

 

이번 전시회는 ‘더 배터리 컨퍼런스’,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 ‘참가업체 세미나’, ‘배터리 x EV 투자 세미나’, ‘배터리 잡페어’, ‘네트워킹 데이’ 등 부대행사를 진행하며, ‘EV TREND KOREA’가 C홀에서 동시개최행사로 개최돼 참관객 및 관계자에게 다양한 정보 및 산업 경향을 제공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