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S, 레드시프트서 제로 ETL 위한 신규 기능 발표

URL복사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는 AWS 리인벤트 행사에서 고객이 서비스 간에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고도 여러 데이터 저장소에서 데이터를 쉽게 연결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해주는 두 가지 새로운 통합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아마존 레드시프트를 사용해 거의 실시간으로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게 되어 서비스 간에 데이터를 추출, 변환, 로드(ETL)할 필요가 없다. 

 

또한 고객은 아마존 EMR, AWS 글루,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등 AWS 분석 및 머신 러닝(ML) 서비스를 사용하여 아마존 레드시프트 데이터에서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실행할 수 있다. 

 

이러한 신규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고객은 AWS에서 제로 ETL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

 

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 AWS 데이터베이스, 분석, 머신러닝 부문 부사장은 "오늘 발표된 새로운 기능은 고객이 AWS에서 제로 ETL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 간에 수동으로 데이터를 이동하거나 변환할 필요성을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을 위해 ETL과 기타 데이터 이동 작업을 제거함으로써, AWS는 고객이 조직과 데이터의 규모와 복잡성에 관계없이 데이터 분석과 비즈니스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