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클라우데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강화 전략 발표

URL복사

'Evolve 2022' 개최…CDP 통한 데이터 가치 발굴 노하우 공개


글로벌 하이브리드 데이터 기업 클라우데라가 30일 시그니엘 서울에서 글로벌 순회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전문 콘퍼런스 'Evolve 2022'를 개최하고, 데이터 리더와 데이터 전문가들을 위한 데이터 가치 발굴,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Evolve 2022는 금융,  보험, 소매, 통신, 제조, 공공 등 분야에 국한되지 않는 모든 산업에 걸쳐 디지털, 분석, 혁신에 중점을 둔 데이터 전문가, 업계의 리더, 기술 혁신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데이터 혁신 콘퍼런스다.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도쿄, 싱가포르, 시드니, 자카르타 등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이번 서울 행사는 람 벤카테슈 클라우데라 CTO의 '하이브리드 데이터의 진화와 전략'과 고객 기조연설 '디지털 혁신 시대의 데이터 플랫폼의 역할'의 발표로 시작됐다. 

 

특히, 금융산업 데이터 기반 혁신 사례 중 하나인 한화생명의 빅데이터 고도화 여정과 이를 위한 클라우데라 활용 사례, 글로벌 제조기업인 대우조선해양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례가 공개돼 참석자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CDP(Cloudera Data Platform)를 통해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데이터 메시, 데이터 패브릭 등 모든 데이터의 가치를 어떻게 활용하고 분석하는지 다양한 사례와 전문가의 노하우가 공유됐다.

 

업계 최초 올인원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클라우드 서비스로 클라우데라가 새롭게 선보인 SaaS 서비스 'CDP One'과 진정한 하이브리드 데이터 솔루션 'Cloudera DataFlow(CDF)', 그리고 '아파치 아이스버그'에 대한 활용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강좌와 튜토리얼로 구성했다.

 

CDP는 온프레미스와 프라이빗/퍼블릭/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동일하게 데이터와 분석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데이터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조직의 클라우드 유형과 관계없이 데이터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일괄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분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CDP One은 비용이 많이 드는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재개발 등의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웨어하우징, 머신 러닝 등을 포함하는 CDP  데이터 서비스를 AWS, Azure, 그리고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동일한 기능으로 제공한다.
 
임재범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어느 때보다 기업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수집된 많은 양의 데이터에서 비즈니스 통찰력에 더 빠르게 액세스해야 한다"며 "Evolve 2022 행사를 통해 그 해답을 제공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