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와 소형가전 트렌드 확인하는 장으로 마련돼
제12회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 쇼 2022(이하 KITAS 2022)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1층 B홀에서 열린다.
KITAS 2022는 국내외 스마트 디바이스, 소형가전에 대한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이와 관련된 신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에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스마트 디바이스와 소형가전이 다양하게 전시됐다.
KITAS 2022에 참가한 기업들은 제품 전시를 통해 어떤 제품이 대중의 관심을 끌고 판매가 잘 되는지 판단해 시장성을 확인한다. 또한, 제조 및 유통기업 대표, 실무 담당자를 직접 만나 현장에서 비즈니스 미팅이 가능하다.
올해는 KITAS와 함께 서울 이커머스 전시회 '이컴쇼'가 동시에 열린다. 이컴쇼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 예정자와 운영자에게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플랫폼, 시스템, 광고, 마케팅, 디자인 및 관련 서비스등의 다양한 정보를 비교해보는 전자상거래 전문 전시회로 마련됐다.
솔루션 및 시스템을 소개하는 박람회뿐 아니라 컨퍼런스를 동시 개최해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5일과 26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커머스 성공 전략 세미나에는 이커머스와 관련된 실무적인 팁을 제공한다.
알고리즘이 좋아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여기가포토존 조영빈 대표), 아마존 스마트 디바이스 & 가전 카테고리 트렌드 분석 및 입점 안내(아마존코리아 김명준 매니저), 키워드 분석으로 대박 아이템 찾는 법(마케팅훈련소 안덕진 대표)등 전문 세션으로 구성됐다.
한편, KITAS에는 다양한 품목이 전시된다. 스마트 디바이스 부문에서는 모바일 디바이스, 모바일 액세서리, 컴퓨터 주변기기, 퍼스널 오디오, 스마트홈 디바이스,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헬스케어 디바이스 등이 전시된다.
소형가전 부문에서는 무선가전, 생활가전, 건강가전, 차량가전, 음향가전, 조명가전 등이 전시되며, 이컴쇼 영역에서는 플랫폼 및 시스템, 운영·관리, 광고·마케팅, 디자인·콘텐츠 등과 관련된 솔루션이 소개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