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영우글로벌러닝, ‘K-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URL복사

 

고용노동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함께 실무 교육 위주 커리큘럼으로 실전형 인재 양성

교육 비용 전액 무료 지원 및 매월 최대 31만 6천원의 훈련 장려금 제공 혜택

 

영우글로벌러닝이 고용노동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함께하는 '2022 K-디지털 트레이닝 벤처 스타트업 아카데미’ 2기의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 운영하는 2022 K-디지털 트레이닝 벤처 스타트업 아카데미는 국내 IT 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실무에 투입 가능한 4차 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정부 지원의 교육 과정이다.

 

영우글로벌러닝은 2018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여러 차례의 교육 과정을 개설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수료생들은 NC소프트와 크래프톤 등 국내 대표 게임사는 물론 LG화학, 국립정신건강센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부동산원, 파타고니아 등 국내외 유수 기업 및 공공기관에 취업에 성공하며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이번 모집은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대표 단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함께 한층 더 강화된 강의들로 구성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생을 맞이한다.

 

영우글로벌러닝 홈페이지를 통해 VR 과정은 8월 12일까지, AI 과정은 8월 26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모집은 각 과정 별 30명이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지원서 제출 후에는 면접과 입과 테스트 단계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신청 대상은 미취업자, 실업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국비 지원되며 매월 최대 31만 6천원의 훈련 장려금 혜택 또한 주어진다.

 

모집 분야는 ▲AI 프로젝트 기반 소프트웨어 전문가 ▲3D 엔진 프로젝트 기반 메타버스 전문가 등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두 가지 교육과정 모두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기초 교육부터 협업 기업과 연계한 실무형 교육 등으로 운영되며, 교육 기간은 각각 AI 과정은 8월 29일부터 2023년 2월 17일까지, AI 과정은 8월 16일부터 2023년 2월 7일까지다.

 

먼저 인공지능 프로젝트 기반 전문가 양성 과정은 AI 관련 경진대회 및 대외공모전 참가지원, 현직자의 멘토링을 바탕으로 한 실무 기반의 기술 교육과 취업용 포트폴리오 작성, 기업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실무와 유사한 실습 경험이 가능하다.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 과정은 IT산업뿐 아니라 패션, 미디어 등 많은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분야인 메타버스 개발자 양성 과정이 제공된다.

 

아바타 생성, 크로마키 활용의 버추얼 스튜디오, 언리얼 에셋 활용의 영상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콘서트 VR 제작 등 총 4개의 프로젝트 교육 과정을 통한 전문적인 실습이 가능하며, 최근 개관한 제2센터의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실제 작업 환경을 그대로 구현한 교육시설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영우글로벌러닝 관계자는 “영우글로벌러닝은 IT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VM웨어, 오라클, 아마존, 아루바 등 글로벌 IT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무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취업 성공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커리큘럼 및 최적의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이번 제2센터 개관과 같은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