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EVA(아비바)가 미국 경제 전문지 패스트컴퍼니가 발표한 ‘2022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제조 부문에서 4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패스트 컴퍼니는 매년 혁신적인 시도로 산업과 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을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발표하고 있다.
아비바는 올해 전 세계 핵심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지속가능성을 가속화하고, 사람의 인사이트를 데이터와 인공지능에 연결해 산업의 미래를 견인하며 비즈니스와 환경적인 측면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는 데 기여한 기술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피터 허웍 아비바 CEO는 “아비바의 기술은 기업이 지속가능성 관련 데이터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예를 들어, 아비바 프로세스 시뮬레이션은 엔지니어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아비바의 소프트웨어는 다논, 글락소스미스클라인 및 보그 매뉴팩처링 등의 기업에게 ▲에너지 비용, 탄소 배출량, 다운타임 감소 ▲설치 및 설계 비용 절감 ▲스마트한 공급원료 등의 다양한 환경 및 재정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비드 리드스키 패스트컴퍼니 부편집장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은 탈탄소화 노력을 촉진하여 기후 변화와 싸우고 공급망에 대한 부담을 개선하며 모두가 공동의 열정을 가지고 서로 다시 연결되도록 돕는 등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