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텍이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2, 이하 SF+AW 2022)’에 참가한다.
노비텍은 이번 SF+AW 2022에서 Smart Laser triangulation 3D Sensor를 소개한다.
Swing 3D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고속 3D 형상 획득 장치로 Bin Picking을 포함한 다양한 Robot Vision Application에 필요한 3D 데이터를 빠르고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Nova3D는 초고속 3D 검사에 최적화된 Laser Triangulation 방식의 3D 카메라다. 1/16 sub-pixel 수준으로 초당 최대 32,160 Profile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듀얼 레이저라인 검출이 가능하여 보다 정확한 3D 정밀도를 제공한다.
i-Nova3-Zoom은 10 ~ 300 mm 3 Motorized 줌렌즈가 탑재된 줌렌즈 일체형 IP 카메라다. 4K Global shutter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빠르게 이동하는 물체를 왜곡 없이 캡처할 수 있으며 HDMI 포트를 지원하여 실시간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초고속 CMOS 센서와 Rotating Line Laser 모듈을 탑재하여 정지 상태에서 3D 데이터 획득이 불가능한 기존 광 삼각법 기반의 센서의 단점을 보완했다.
Novitec은 공장 자동화, 자동차, 의료 기기, 조선, 지능형 교통 시스템 (ITS) 등의 다양한 응용 분야를 위한 산업용 카메라 및 3D 센서 개발 및 제조 업체다.
로봇 비전 및 제품 오류 검출 등에 유용한 고성능 3D 레이저 스캐닝 카메라는 최첨단 FPGA 및 DSP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또한 유리 / 웨이퍼 두께와 굴절률을 동시에 측정하기 위한 초고속 광학 간섭 센서를 개발하여 비전 기술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는 국내외 35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특히, 산업단지특별관,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글로벌 스마트공장 컨퍼런스 등 17개 컨퍼런스 200개 세션의 전문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