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앤시스, 자율주행 시대 본격 준비...기술 업체 잇단 협력 행보

IPG 오토모티브·NI와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자율주행차 개발과 출시 속도 향상에 기여 예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앤시스가 자율주행 기술 업체들과 협력하며 OEM 및 공급업체들의 자율주행차 개발과 검증을 빠르게 지원하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최근 앤시스는 독일의 가상 주행 시뮬레이션 기술 기업인 IPG 오토모티브와 ADAS 기능과 자율주행 차량의 개발, 통합 및 검증을 신속하게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앤시스 AVxcelerate와 IPG 오토모티브의 CarMaker를 결합하면 센서 설계 및 성능을 가상으로 확인하고 검증할 수 있어 개발 및 출시에 이르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앤시스 AVxcelerate는 가상현실 기능을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과 결합한 몰입형 첨단 솔루션이며, IPG 오토모티브 사의 CarMaker 제품군은 가상 시승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엄격한 안전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차량 OEM과 공급 업체는 수백만 개의 시나리오에 걸쳐 자동 비상 제동은 물론, 자율주행 차량과 그 주변 환경, 교통 및 날씨와 같은 ADAS 기능과 외부 요인 간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시험해야 한다. 더욱이 물리적 도로 주행 테스트를 위해서는 천문학적인 비용과 시간을 소요하는 수십억 마일의 안전 테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따라서 자율주행 차량의 시장 출시를 위해서는 시뮬레이션이 필수적이며, OEM 업체들이 자율주행차의 성능을 테스트, 검증 및 가상 경험하기 위해서는 앤시스 AVxcelerate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AVxcelerate에 통합된 CarMaker는 전체 개발 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개방형 테스트 플랫폼으로, CarMaker에는 지능형 운전자, 세부 차량, 도로 및 교통 등이 유연한 모델로 구성된 완벽한 환경이 포함되어 있다.

 

이벤트 및 기동 기반 테스트 방법을 통해 실제 테스트 주행의 유연성과 현실감 있는 실행을 동시에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AVxcelerate는 사용자에게 물리적 센서 시뮬레이션, 내장 소프트웨어 제어 통합, 전조등 시뮬레이션 및 시뮬레이션 데이터 관리 및 시스템 안전 분석 링크를 제공한다.

 

앤시스 셰인 엠스윌러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ADAS 및 자율주행 차량 개발 향상과 신속한 출시를 위해 필요한 기술을 상호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안전 대책 개선으로 인해 도로 위 사고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앤시스는 자동화 테스트 및 측정 시스템의 개발과 성능 가속화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 기업 NI와의 협력 계획을 발표했다.

 

앤시스와 NI는 함께 센서를 검증하고 테스트 중인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주입하기 위해 실제 시뮬레이션을 다시 재현하는 복잡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시뮬레이션 및 물리적 테스트를 보다 정확한 결과와 연결하고 제품이 시장에서 어떻게 작동할지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센서 업체들은 설계부터 제조에 이르기까지 레이더, 라이다 및 카메라의 필수적인 피직스를 업계 최고의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해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앤시스의 맷 잭(Matt Zack) 기업 발전 및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은 “이번 NI와의 협력을 통해 앤시스의 피직스 기반 센서 시뮬레이션 솔루션과 NI의 주행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인프라가 결합됨으로써 고객은 더 안전한 ADAS 기술을 보다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앤시스는 국내외 기술 기업과 학계,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시대 개막을 준비하고 시뮬레이션에 대한 장벽을 낮추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전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