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중진공-한국도로공사, 감사업무 품질 향상 위해 협력

28일 자체감사 품질 향상 및 성과 제고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
자체감사활동 및 반부패·청렴을 위한 사회적 책무 공동이행

URL복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지난 28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한국도로공사와 '자체감사 품질 향상 및 성과 제고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 김택수 도로공사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기관별 주요 감사 성과 및 중점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감사 업무와 관련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측은 감사업무 전반에 대해 협력 체계를 구축 및 운영함으로써 자체 감사기구의 발전을 도모한다. 공공기관 감사 전문성 강화 및 사회적 책무 이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자체감사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감사 관련 정보·기술 교류 ▲감사 전문인력 지원 및 합동교육 실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한 상호협력을 확대한다.

 
중진공은 자체감사 품질 향상과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앞서 7월에는 한국중부발전(주)과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는 “중진공은 기관 간 감사업무 협력 확대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기대수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반부패·청렴을 위한 사회적 책무 이행활동도 공동 추진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