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원우이엔지, 다양한 환경 책임지는 영상 스마트 솔루션 강자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원우이엔지는 지난 10월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국제광융합엑스포 2021(LED&OLED EXPO 2021)에 참가해 당사의 영상 스마트 솔루션과 관련 기술을 소개했다.

 

부스 전면에 전시된 방폭 PTZ 카메라 ‘EZP 시리즈’는 다양한 환경과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제품이다. EZP 시리즈는 2메가픽셀 고해상도 비디오 출력이 가능하며, 36배 및 30배 광학 줌 모델이다.

 

이뿐 아니라 디지털 노이즈 제거 기능, 디지털 영상 흔들림 보정 기능, 프라이버시 마스킹 기능, 강한 빛 보정 기능 등 다양한 특징을 보유했다. 특히 이 장비는 국내 KCs 방폭 인증과 해외 IECEx, ATEX 방폭 인증을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방폭카메라는 폭발 위험이 있는 화학단지, 발전소, 폭발물 취급장소, 선박 등에 주로 설치되는데, 전시회에서 공개된 2세대 제품은 원격 영상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LCD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고배율 디지털 망원경 ‘VGS-M369H’는 뛰어난 성능에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이 디지털 망원경은 최대 36배의 광학 줌 렌즈가 내장돼 있으며, 손쉬운 줌 배율 조정으로 원하는 대상을 손쉽게 포착한다.

 

또한, 줌 배율에 따라 초점 조정이 필요 없는 자동초점 기능을 지원하며, 육안 식별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운용 가능한 뛰어난 저조도 성능을 갖췄다. 이외에도 HD-SDI 출력으로 외부 모니터 인터페이스 지원, RS-485 통신 지원(외부 제어, 시스템 관리), 방수 및 방진(IP 67) 등의 장점이 있다. 

 

원우이엔지는 영상 시스템 분야의 핵심기술인 실시간 영상신호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단순한 실내용 돔 카메라부터 극한의 환경에서 동작하는 방폭 카메라까지 다양한 카메라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원우이엔지는 제품 제작에 앞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각 환경에 맞도록 설계를 진행한다. 

 

원우이엔지는 연구개발을 통해 확보된 광학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영상 분야의 세 가지 핵심 기술인 AE, AWB, AF를 ISP에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구현했다. AF 줌 모듈, 영상 보안 카메라와 같은 스마트 솔루션과 방폭 카메라, 특수형 카메라, 디지털 망원경과 같은 특정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