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플리어시스템이 최신 고선명 중거리 감시 시스템 ‘플리어 레인저 HDC MR’을 출시했다.
‘레인저 HDC MR’은 악천후 속에서도 불법적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우수한 성능으로 감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분석 및 이미지 처리 기능이 내장돼 인식 작업부하가 적으며 운영자가 실제 위협과 허위 경보를 신속히 구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선명 중거리 감시 시스템 ‘플리어 레인저 HDC MR’
‘플리어 레인저 HDC MR’은 표준 해상도의 시스템과 거의 동일한 가격의 고성능 HD 열화상 시스템으로, HD 이미지에 힘입어 표준형 시스템에 비해 동일한 목표 해상도로 더 많은 장면을 보여줄 수 있다.
이 솔루션에는 안개와 연무를 관통해 대상을 감지할 수 있는 안개 필터가 내장돼 있으며 보다 정확한 타깃 분류를 위해 열 및 공기 와류를 뚫고 대상을 감지할 수 있는 선택형 ‘멀린(Merlin) ASX’ 와류 필터도 장착할 수 있어 임무 성능이 두 배로 향상됐다.
또한 ‘레인저 HDC MR’은 더 빠른 의사 결정을 위해 온보드 AI 이미지 처리를 호스팅할 수 있다. 이 솔루션에는 첨단 기술이 적용돼 신뢰성을 높이는 한편, 이전 모델에서 고장에 이르기까지의 평균 시간을 배 이상 늘린 영구 코어로 지연시간과 유지보수를 줄여준다.
데이비드 레이(David Ray) 플리어 정부/방위 기술 사업부 사장은 “국경, 항만, 시설, 부대 등 모니터링 대상이 어디든 플리어 레인저 HDC MR은 새로운 차원의 감시 성능을 발휘해 운영자가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새 시스템은 열악한 기상 조건에서도 감시가 가능한 첨단 기술을 활용해 비효율적인 감시 일수를 없애고 업타임을 증가시킬 수 있다”며 “고객사는 막강한 레인저 HDC MR을 통해 비용 효율이 우수한 솔루션을 확보해 임무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레인저 HDC MR’은 1280 x 720 감지기와 1920 x 1080 HD 컬러 TV 카메라를 갖춘 고선명 열화상 기기를 탑재했으며, 다른 센서와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돼 대 드론(UAS) 제품에 적합하다. AI로 지원되는 HDC MR은 각 소프트웨어 버전을 스캔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업계 최고의 사이버보안 도구를 포함하고 있다.
‘플리어 레인저 HDC MR’은 현재 주문을 받고 있으며 2020년 3분기 중 출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