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2019년 인공지능 육성 프로젝트 본격 추진

URL복사

[첨단 헬로티]


올해 정부의 인공지능(AI) 분야 주요 사업들이 본격 추진된다. 주요 사업은 ‘인공지능 융합선도프로젝트’, ‘인공지능 허브’, ‘인공지능 R&D 그랜드 챌린지’ 등이다.


그 중 올해 첫 실시되는 인공지능 융합선도프로젝트는 인공지능을 다양한 산업에 접목(AI+X)하여 기술혁신과 생산성 향상, 인공지능 기반의 신규 제품·서비스 창출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접수는 1월 31일까지다.


먼저,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의 경우 대학, 기업, 연구소, 지자체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지역별 인공지능 거점 역할을 할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로 지정되는 경우에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인공지능을 접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전방위 지원을 하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2개 지역에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를 지정하고, 내년에 3개를 추가로 선정하여 총 5개의 인공지능 지원 지역별 거점센터를 지정·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육성의 경우 인공지능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국내 중소·창업·중견 기업 등을 대상으로 연구개발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월 9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2019년도 인공지능 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해 주요 인공지능 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