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하이윈(HIWIN)이 1월 31일부터 3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미콘 코리아 2018'에 참가해 크로스 롤러 베어링, 볼스크류 스플라인, 전조급 볼스크류, 리니어가이드웨이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하이윈은 공작기계, 정밀기계, 산업기계, 전자응용기계, 자동화설비, 로봇 등에 많이 사용되는 직선 베어링, 볼스크류, 리니어 스테이지, 리니어모터, 모터드라이브 등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이번 전시에서 주력으로 선보인 제품은 바로 토크 모터 로터리 테이블(DD 모터)이다. 이 제품은 높은 토크와 로버스트(roboust) 특성으로 최적화돼 작고 컴팩트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모터와 부하를 지리트에 접속하고 동시에 서보 구동방식을 취해 우수한 가속성과 회전의 균일성을 보유하고 있어 오토메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세미콘 코리아 2018'은 한국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4만 명 이상의 반도체 전문 엔지니어와 국내외 반도체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반도체 산업 글로벌 축제 '세미콘 코리아'는 산업 발전의 촉매제 역할뿐 아니라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