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존슨콘트롤즈, YORK(R) YZ 마그네틱 베어링 터보냉동기 출시

URL복사

[첨단 헬로티]

존슨콘트롤즈]가 YORK(R) YZ 마그네틱 베어링 터보냉동기 출시한다. 이 제품은 지구 온난화 지수(global warming potential, GWP)가 낮은 차세대 냉매 R-1233zd(E)를 이용해 궁극적 성능을 위해 완전 최적화한 최초의 냉동기다. 효율성, 안전성, 가용성, 낮은 환경 영향력 및 비용을 이유로 선택된 비인화성 R-1233zd(E)는 GWP가 1로서 매우 낮고, 냉매 제조업체로부터 바로 구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 건설기술솔루션 부문 냉동기 솔루션 부사장 Laura Wand는 “자사는 오랜 세월 업계의 냉동기 혁신을 주도했다"라며 "이번에 자사는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저GWP 터보냉동기 YORK(R) YZ를 생산했다. 자사의 광범위한 냉각 역량은 고객의 여러 가지 다양한 응용 수요를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존슨콘트롤즈는 시스템 설계와 엔지니어링에 대한 전체론적인 접근법을 취했으며, 궁극적인 성능을 위해 선별된 차세대 냉매를 중심으로 모든 부품을 최적화했다. YORK(R) YZ 냉동기는 필수 변속 구동장치와 첨단 마그네틱 베어링 기술을 사용한다. 이 마그네틱 베어링 기술은 윤활유가 필요 없으며, 자기장에서 부유하는 단일 이동성 컨베이어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오일이나 냉매를 윤활유로 사용하는 기존 동력전달장치보다 이동 부품이 80% 더 적게 들어간다. 그 결과 신뢰도가 높아지고, 유지관리 비용이 감소하며, 효율성이 증가했다. 기존의 고정속도 오일 베어링 냉동기와 비교했을 때, YZ는 연간 최대 35%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


YZ 냉동기는 냉동기가 전체 시간 중 99%에서 작동하는 비설계 조건을 이용함으로써 에너지를 크게 절감하고, 운영비를 크게 낮췄다. YZ는 투입 응축기 수온이 최저 화씨 40도(섭씨 4.5도)에서 작동하며, 모든 작동 조건에서 성능을 높이고 업계에서 가장 넓은 작동 범위를 제시한다. YORK(R) YZ는 업계 주도적인 실세계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고자 최적화된 단일 단계 설계를 이용한다. 


또한 YZ는 응축기 온도가 증발기 온도보다 낮아, 워터 사이드 이코노마이저(water-side economizer)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덕분에 시스템이 간소화되고, 기계실 공간을 덜 차지하며, 부품, 배관, 제어 및 유지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 건설기술솔루션 부문 글로벌 제품 사장 Bill Jackson은 “자사는 현재 고객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점점 확장하는 고객 기반의 수요를 가장 제대로 충족시키는 업계 굴지의 냉동기 제품을 지속해서 공급하고 있다”라며 “YZ는 최적화된 솔루션에서 환경친화적인 성능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또 다른 환상적인 플랫폼 시스템이다. 주도적인 역할을 해준 YORK(R) Chiller 팀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