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신뉴스

배너

한국델켐, 생산성·효율성 혁신 위한 스마트 제조 솔루션 ‘에임스’ 첫 공개

  • 등록 2015.11.05 15:41:59
URL복사

 

 

 

 

한국델켐은 지난 10월30일, 제26회 유저그룹컨퍼런스에서 스마트 제조 솔루션 ‘에임스 (AIMS)’의 소개와 함께 시연을 최초로 선보였다.


에임스는 제조 공정의 실시간 관리를 넘어 예측 관리를 실현하기 위해 한국델켐의 기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로서, 크게 AIMS-Office, AIMS-Shopfloor, AIMS-CAM의 세가지 시스템으로 구성되며, 현재 AIMS-Office와 AIMS-Shopfloor의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AIMS-Office는 MES를 바탕으로 하는 공장 정보화 소프트웨어로, 제품의 주문에서부터 설계·생산·외주 등의 전 과정을 계획하고, 이들 활동에 소요되는 자원(인력·가공기·소재)과 일정을 할당하며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등, 특히 금형 제조의 정보화에 맞춤화되어있다. AIMS-Office를 통해 작업자는 자신의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동시에 관리자는 공장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활동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된다.


AIMS-Shopfloor는 가공 현장의 정보화 및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해 가공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가공 시 발생 가능한 실수 또는 이상 상태를 미리 예측하며, 작업자의 효율적인 업무관리를 위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작업자는 AIMS-Office를 통해 계획된 일정에 차질 없는 생산 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한국델켐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에임스의 목표는 대형 및 중소 제조업에서 높은 액수의 설비 투자 없이도 제조의 현대화를 넘어 미래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