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CAM에 의한 공구부하 제어] 'Space-E'의 공구부하 제어

  • 등록 2014.01.28 17:29:10
URL복사

[CAM에 의한 공구부하 제어] 'Space-E'의 공구부하 제어





이 글은 일간공업신문사 형기술지에 게재된
NTT데이터엔지니어링시스템스의 호리카와 시게토시씨가 저술한 것으로, ‘Space-E’에 탑재되어 있는 공구부하를 저감하는 이송 속도의 가감속 기능에 의한 최적화 기능’, ‘경로 추가 기능’, ‘절삭 리포트 기능에 대한 해설이다.

공구부하를 저감시키는 방법은 3가지이다. 첫 번째는 경로 계산 시에 공구부하를 저감시키는 방법이다. 이것은 등고선 황삭가공의 트로코이드 기능이다. Space-E는 트로코이드를 이용한 경로를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직조나 고속 가공을 실현할 수 있다. 그러나 경로 동작으로 공구부하를 저감시키면 절삭 거리가 길어지고, 가공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공구부하를 저감시키는 방법의 두 번째는 경로 계산에서 구한 경로를 최적화하는 기능을 준비하고 있다. 이것은 이동 경로를 변경시키지 않고 공구부하가 걸리는 곳의 이송 속도를 늦추는 것으로 단위 시간당 절삭량을 감소시키는 이송 속도의 변경 기능이다. 세 번째는 공구부하가 걸리는 곳에 경로를 추가할 수 있게 한 경로 추가 기능이다. 이것은 20132월에 릴리스한 Space-E Ver.5.2에 추가한 기능이다.

Space-E는 가공 노하우를 축적하고 재이용함으로써 CAM 조작 시간을 절감하고, 경로의 최적화 기능에 의해 가공의 효율화를 향상시켜 단축을 실현해 간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