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부천시, 2025년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URL복사

 

부천시가 ‘2025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 등급을 획득하며 공약 이행의 충실성과 투명한 행정 운영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해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 이행 완료 △2024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일치도 등 5개 항목을 세부 지표별로 평가, 100점 만점 기준 SA, A, B, C, D, F의 6개 등급으로 나눠 진행됐다. 부천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했음을 증명했다.

 

특히 공약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 추진 현황, 점검 결과, 조정 내용 등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공약 이행 시민평가단을 운영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투명한 행정 운영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공약 관리와 시민 참여를 통해 공약 이행률을 더욱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교통, 경제, 문화, 보육, 교육 등 10대 분야에서 98건, 원미·소사·오정 권역 생활권 분야에서 56건 등 총 154건의 공약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이 중 웹툰 융합센터 건립, 스마트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어르신 주치의 운영, 골목길 및 취약 가구 화재 예방 지원사업 확대,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등 88건은 이미 완료됐으며, 나머지 공약들도 차질 없이 이행 중이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