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차에 기조강연 및 스마트제조소프트웨어 주제로 한 전문 세션 진행
스마트 제조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제조 전문 컨퍼런스가 열린다.
'2025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가 오는 2월 18일(화) 온라인 웨비나로 개최된다. 18일을 시작으로 2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일차(Keynote & 스마트제조SW), 2일차(스마트오퍼레이션 & 스마트퀄리티), 3일차(스마트매니지먼트 & 스마트제어시스템)로 나뉘어 각각의 주제에 맞는 전문 발표가 진행된다.
주최 측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은 제조업의 모든 영역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이에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제조 산업의 미래를 그리는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을 소개하는 행사다. 이 컨퍼런스는 최신 트렌드와 기술적 통찰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는 스마트 제조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조망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 협동로봇, 머신비전, 산업용 통신 등 스마트 제조 핵심 분야의 최신 사례와 기술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AI 기반 제조 혁신, 스마트 공정 관리, 디지털 전환 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포괄하는 세션으로 관심 분야에 맞춘 정보를 제공한다. 이 행사에서는 전문가 강연 외에도 발표 이후 진행되는 Q&A 세션을 통해 발표자와 참석자 간 직접 소통으로 궁금한 사항을 즉각 해결할 수 있다.
1일차에는 기조강연과 스마트제조소프트웨어를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된다. 첫 번째 발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백인송 이사가 'AI와 업무 생산성 혁신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배혜미 팀장이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등대공장과 탈탄소화의 여정', 어드밴텍케이알㈜ 최수혁 부사장이 'Edge AI & Computing과 만드는 솔루션 대전환'을 주제로 한 발표를 담당한다.
오후부터는 스마트제조소프트웨어에 대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림원소프트랩 명민성 차장과 디엠테크컨설팅 우창현 상무의 '중소 제조기업을 위한 ERP와 MES 통합', 브이엠에스 솔루션스 정구환 이사의 'AI 기반 APS로 생산 계획 혁신 : 스마트 제조의 새로운 표준', 모두솔루션 김병익 이사의 'CAD SW의 시작과 진화, 디지털 설계에서 인공지능 CAD까지',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권오혁 본부장의 '자동화 AI 통한 자율 제조의 실현'의 발표가 진행된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오는 1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334)를 통해 무료로 사전등록할 수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