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텔리빅스, 국방산업연구원과 국방산업 발전 위해 손잡았다

URL복사

 

국방산업 육성 위한 R&D 과제발굴 및 연구 협력, Vision AI 기술 활용한 사업 협력 강화

 

인텔리빅스는 (사)국방산업연구원과 지난 18일 건양대학교 계룡대학습관에서 국방산업 발전 및 기술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방산업 육성을 위한 국방 R&D 과제발굴 및 연구 협력과 Vision AI 기술 접목을 통한 국방사업 상호 협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날 MOU에서는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이사와 이종호 국방산업연구원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국방산업연구원은 국방 장비·물자의 연구, 생산, 운용 등 국방산업 정책과 단위 전력 운영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며, 전문 인력과 협력을 통해 국방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국방력 강화를 위한 국방산업 육성’이라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내용으로는 국방산업 육성 관련 정보공유 및 협력사업 추진, 국방 R&D 과제발굴 및 연구, 교육사업 공동 추진, 산·학·연·관·군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 협력, Vision AI 핵심기술 기반 영상분석 R&D 협력 등을 논의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텔리빅스는 Vision AI 기술을 기반으로 국방산업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민·군 기술 협력의 가치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인텔리빅스는 비전 AI 기업으로, 지능형 CCTV 기술을 상용화해 국내 100여 개 이상의 지자체와 공공기관에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7년 국내 최초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지능형 CCTV 인증을 획득했으며, 영상보안, 산업안전, 재난안전, 군중안전 관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인텔리빅스는 지난 KADEX 2024 국방전시회에서 극한 기상 조건에서도 실시간 감시가 가능한 차세대 AI 카메라 센서 ‘빅스올캠(VIXallcam)’을 세계 최초로 공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국방 AMS(Advanced Monitoring System), 엣지형 영상분석 장치 AI 박스를 활용한 과학경계 방안을 제시하며 국방 AI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민·군 협력 시너지를 창출하고, 인텔리빅스의 군 연계 사업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군 연계 AI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호 국방산업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국방산업의 기술 혁신과 국방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상호 협력을 통해 국방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방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미래 국방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