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CM FAIR 2024] 도매꾹·도매매, B2B 온라인 유통 고민 해결사로 나서

URL복사

 

도매꾹·도매매의 운영사인 지앤지커머스가 B2B 온라인 유통 고민 해결사로 나섰다.

 

유통·물류 및 공급망 관리 분야 전문 전시회인 SCM FAIR 2024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렸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IT)서비스, 제조공급망,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로봇·협동로봇을 통한 자동화, 종합물류·운송, 설비 및 관리, 에코 패키징 시스템 및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기업이 참여해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지앤지커머스는 국내 최대 B2B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도매매와 전문셀러를 위한 B2B 배송대행 서비스인 도매매를 소개하는 부스를 마련했다. 1인 셀러와 같이 소규모 판매자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지앤지커머스는 이들이 온라인 유통 판매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들을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한 외연확장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최근 지앤지커머스는 중국 수입자를 대상으로 B2B 온라인 유통 교육 지원 및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케이플랫폼과 MOU를 체결했으며 플로우 운영사인 마드라스체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 회원들이 온라인상에서 쉽고 빠르게 상품을 확인하고 문의 및 거래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SCM FAIR 2024 전시회 기간에는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이 발표에 나선 SCM FAIR SUMMIT 2024와 5G 구축 사례와 최적 운영 방안, 보안 방법, 향후 전망 등을 다룬 PNT FAIR SUMMIT 2024 등 현재 산업계의 주요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더 큰 주목을 받았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