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스토어가 물류는 물론 보관에 이르기까지 자동화의 혁신 아이템으로 떠오른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유통·물류 및 공급망 관리 분야 전문 전시회인 SCM FAIR 2024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IT)서비스, 제조공급망,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로봇·협동로봇을 통한 자동화, 종합물류·운송, 설비 및 관리, 에코 패키징 시스템 및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기업이 참여해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오토스토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미 물류업계에서 더 이상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오토스토어만의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오토스토어의 부스에서는 사람 없이 자동으로 움직이는 큐브 스토리지 형식의 오토스토어 솔루션을 직접 만나볼 수 있었다.
한편, SCM FAIR 2024 전시회 기간에는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이 발표에 나선 SCM FAIR SUMMIT 2024와 5G 구축 사례와 최적 운영 방안, 보안 방법, 향후 전망 등을 다룬 PNT FAIR SUMMIT 2024 등 현재 산업계의 주요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더욱 주목받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