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맥데이타, 올 ‘PNT FAIR’서 이음5G 모니터링 기술 총망라

URL복사

 

서버 성능, 5G 특화망 장애 등 감지·진단하는 네트워크 품질관리 솔루션 ‘활짝’

전시회 부대행사 콘퍼런스서 5G 특화망 모니터링 구축 사례 세션 진행

“5G 특화망 기술 지속 수정·보완해 네트워크 품질 개선에 총력”

 

맥데이타가 ‘제1회 특화망 기술 산업전(Private Network Tech FAIR 2024, PNT FAIR 2024)’에 출격해 기존 서버 성능 모니터링 기술부터 5G 특화망(이음5G) 장애 모니터링 솔루션 등을 산업에 제시한다.

 

FNT FAIR 2024는 5G 특화망 기술이 한자리에 모이는 차세대 네트워크 산업 축제로, 이달 4일부터 사흘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전시장 킨텍스에서 열린다. 제조·물류·의료·금융·공공·스마트시티 등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분야에 속속 도입되는 5G 솔루션을 다룬다.

 

맥데이타는 올해 전시회에서 5G 특화망 네트워크 장애 모니터링 솔루션 ‘맥-유엑스(MAG-UX)’를 대표 기술로 내세운다. 해당 시스템은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물류, 스마트시티 영역에 구축되는 지능형 4K CCTV, IoT 센서 등에 적용되는 중이다. 현재 40여 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했고, 5G 특화망 관련 국내외 표준화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외 네트워크 표준 ‘ITU-T X.1813’ 및 ‘TTAE.IT-X.1813’ 등을 기반으로 초저지연(URLLC) 진단을 수행한다. 이 밖에 모든 네트워크 구간 실시간 진단, 5G 트래픽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품질(QoS) 최적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네트워크 성능 및 품질 모니터링 등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박선수 맥데이타 팀장은 “맥-유엑스는 각종 산업 현장에 설치된 4K CCTV에 4K 대역폭을 보장해 화질 및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레퍼런스를 구축했다”며 “기존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확장해 5G 특화망 시장으로 진입한 만큼 기술 및 정책을 수정·보완해 이 같은 사례를 지속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팀장은 전시회 마지막 날인 6일 부대행사로 열리는 5G 특화망 콘퍼런스 ‘PNT FAIR SUMMIT 2024’에서 연사로 참여해 ‘5G 특화망 최적 운영을 위한 네트워크 모니터링 핵심 기술 소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맥데이타는 이번 전시장에 미국 통신 솔루션 업체 셀로나(Celona)와 함께 공동 부스를 구축해 5G 특화망 내 네트워크 모니터링 기술을 참관객에게 시연하는 과정도 기획했다.

 

한편, PNT FAIR 2024 동시행사로 ‘제4회 유통·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전(SCM FAIR 2024)’도 함께 이어진다. 해당 테마에서는 글로벌 물류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미래상을 조망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