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네이버클라우드, 미래교육박람회서 AI 교육 솔루션 공개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네이버클라우드는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여해 생성형 AI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교육 혁신 사례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LLM(거대언어모델)이 적용된 '하이퍼클로바X AI 튜터' ▲ 하이퍼클로바X 기반 'AI 플랫폼 학교지원종합자료실' ▲초대규모AI 개발도구 '클로바 스튜디오' 교육 업무 관련 프롬프트 체험 ▲ 웨일북과 웨일 스페이스를 활용한 미래 교실 수업 시연 등 교육 현장에서 자사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수학 과목 특화 AI 튜터인 '하이퍼클로바X AI 튜터'의 시나리오는 이번 박람회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오는 31일까지 3일간은 웨일북과 웨일 스페이스를 활용한 미래형 교실 수업 시연이 진행된다. 호남 지역 6개 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참여해 웨일의 교육용 서비스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을 하루 2회씩 총 6회 시연할 예정이다. 컨벤션센터 내 세미나실에서는 '네이버 웨일과 함께하는 미래 교육 세미나'와 '에듀테크 기업을 위한 AI 기반 미래 교육 세미나'가 개최된다.

 

김한결 네이버클라우드 교육사업팀 리더는 “네이버클라우드는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전국 초·중·고 원격교육 서비스 제공은 물론, 생성형 AI 기술을 공교육 분야에 선제적으로 도입하는 등 공교육 혁신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교육 플랫폼을 통해 전국의 학생들이 양질의 맞춤형 학습을 제공받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