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육/세미나

배너

집적·고도화 중인 아날로그 회로...‘시뮬레이션’ 통해 설계 효율 극대화한다

URL복사

 

아날로그 회로 시뮬레이터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온라인 세미나 개막

하드웨어 프로토 타이핑 전 아날로그 회로 성능 모사 툴 및 과정 소개해 이해 돕는다

“마이크로칩 독점 모델뿐만 아니라 일반 범용 회로도 모델링 가능...하드웨어에 완성도 더할 것”

 

하드웨어 제품에는 디지털 영역과 아날로그 영역이 존재한다. 여기에 이식되는 회로의 설계 관점에서 아날로그 회로는 메모리 및 비메모리 소자 모두에 탑재되는 핵심 부품 중 하나다. 아날로그 회로는 아날로그 전기신호를 담당하는 기술로, 과거부터 오랜 시간 하드웨어 가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이러한 아날로그 회로를 설계하는 것은 고도의 기술력을 요구한다. 그만큼 설계 진입장벽이 높은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누구든, 어디서든, 무엇이든’ 다룰 수 있는 시대가 열림에 따라 직관적인 아날로그 회로 설계가 가능해졌다. 100조 규모로 평가받는 전 세계 아날로그 회로 시장에서 이 양상은 어떤 혁신을 도출할까?

 

글로벌 반도체 제조업체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아날로그 회로 설계에 특화된 시뮬레이션 툴 ‘MPLAB Mindi’를 보유했다. 이 솔루션은 ‘SIMetrix’와 ‘Simplis’로 엔진을 세분화해 확장된 활용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관계자는 "MPLAB Mindi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독점 모델뿐만 아니라 일반 범용 회로도 모델링 가능한 솔루션"이라며 "이 솔루션을 통해 하드웨어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달 23일 온라인 세미나(이하 웨비나) 플랫폼 ‘두비즈(duBiz)’에서 이 솔루션의 진면목이 밝혀진다.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웨비나에서는 이응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수석이 MPLAB Mindi를 소개하고, 활용 사례를 공유한다. 아울러 웨비나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웨비나 참여 희망자는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FR/53)를 통해 사전등록 가능하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