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오나인솔루션즈, 생성형 AI 기술 적용으로 SCM 플랫폼 강화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오나인솔루션즈 코리아는 자사의 핵심 엔터프라이즈 지식그래프 모델(이하 EKG)에 생성형 AI(GenAI) 기반 기능을 통합해 SCM 플랫폼인 ‘o9 Digital Brain’ 플랫폼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Digital Brain을 사용하는 계획 부서뿐만 아니라, 계획을 수립하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공급망, 구매, 재무, 영업 등 모든 현업 부서의 전문성과 생산성이 한 차원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오나인솔루션즈는 설명했다.

 

EKG 모델을 핵심으로 하는 o9 Digital Brain 플랫폼은 초기부터 강력한 AI에 근간을 두고 있었으며 공급망, 재무, 영업 전반의 단절된 계획들을 하나의 협업 계획 플랫폼으로 통합해 상당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엔드-투-엔드(End-to-End) 운영에 대한 지식의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인 EKG 모델은 일별, 주간, 월간 및 장기 계획 프로세스를 연계하고, 고객 및 공급업체와의 협업을 확장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오나인솔루션즈 R&D 팀은 대표적인 생성형 AI 기술 제공업체와 긴밀히 협력해 EKG 모델에서 조직 내 암묵지식을 디지털 지식으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을 개발했다. 모든 계획 주기에서 계획과 실제 상황을 생성형 AI 기반으로 분석하여 o9 플랫폼에 운영되고 있지 않은 암묵지식을 수집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디지털 지식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오나인솔루션즈의 지식 모델은 더 적은 노력으로 계획과 실행의 편차를 설명할 수 있고, 점점 더 빠르고 지능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생성형 AI 기반의 o9의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은 이제 간단한 대화 방식으로 자신의 전문 지식을 모델에 학습시킬 수 있다.

 

오나인솔루션즈의 AI 전략을 주도하고 있는 최고전략책임자(CSO) 아난드 쉬리니바산은 “우리는 간단한 방식으로 대규모 전문 지식을 디지털 지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했다”며 “영업부터 공급망, 구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 대한 조직 내 지식과 전문성을 해당 영역의 디지털 지식 그래프(Digital Knowledge Graph)로 변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차크리 고테무칼라 오나인솔루션즈 공동 창립자이자 CEO는 “생성형 AI를 둘러싼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오나인솔루션즈는 전사적인 계획과 의사결정을 혁신하기 위한 역량을 탐구하고 활용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미래의 기업들은 계획 수립 역량을 강화하는 디지털 지식 모델의 강점을 바탕으로 경쟁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가치 창출의 중심에는 오나인솔루션즈 플랫폼이 있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