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LS머트리얼즈, 구미서 전기차 부품공장 착공...내년 초 양산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LS머트리얼즈는 17일 자회사 하이엠케이(HAIMK)가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 전기차용 알루미늄 부품 공장 착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구본규 LS전선 대표,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이 공장은 내년 1분기부터 전기차 약 30만대에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케이스 부품 등을 양산할 예정이다. 강철 소재 보강 없이 배터리를 외부 충격에서 보호하는 고강도 알루미늄 부품이다.

 

이번 공장 건설을 위해 약 750억 원이 투입됐으며, 6만956㎡(약 1만8471평) 부지에 연면적 1만6305㎡(약 4940평) 규모로 지어진다.

 

하이엠케이는 LS머트리얼즈가 전기차용 알루미늄 부품 글로벌 1위 기업인 오스트리아 하이(HAI)사와 지난해 설립한 합작사다. 하이엠케이는 배터리 케이스 부품을 시작으로 적용 분야를 확대하고, 관련 시장을 선점할 방침이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양산 제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완성차업체의 품질 기준을 만족한다"며 "2027년 2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