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조주완 LG전자 CEO “高성과 조직 리더십 행동원칙은 ‘A.C.E’”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LG전자 조주완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고성과 조직'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A.C.E'를 행동 원칙으로 한 리더십 발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A.C.E'는 목표의 명확함(Aim for Clarity), 실행의 신속함(Conduct with Agility), 과정의 완벽함(Excellence in Process)을 의미한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CEO는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전자 CEO 소통 프로그램 'CEO F.U.N 토크'에서 이같이 밝혔다.

 

조 CEO는 '끊임없이 탁월함을 추구해 경쟁 대비 뛰어난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그 과정에서 회사와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조직'을 고성과 조직이라고 정의했다.

 

그러면서 고성과 조직 전환과 관련해 "모두가 동참하는 조직문화의 힘에서 비롯되며, 이는 각자 리더십을 발휘해 'A.C.E' 행동 원칙을 실천할 때 더욱 강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CEO는 고성과 조직으로 전환하기 위한 토양으로 조직문화를 꼽으며 그 동력으로 ▲제품·서비스 관련 사업모델·방식(Product) ▲일하는 방식(Process) ▲구성원 역량(People) 등 이른바 '3P'를 제시했다.

 

그는 "3가지에 집중하면서 단기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장기적으로 사업 포트폴리오와 기업가치 제고 등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계속 관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