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ar Motor Inc.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참가해 planar motor technology가 적용된 모션플랫폼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450여개 기업이 20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Planar Motor Inc.는 이번 전시에서 자기부상형 Planar Motor System를 소개했다. 이 시스템은 하나 이상의 XBot(이동체)와 모듈식 Flyway(고정자)로 구성된 표면에 멀티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PMC C-5.1가 전체를 제어한다. 한 대의 PLC로 각각 200개의 플라이웨어와 Xbot을 동시에 움직일 수 있다.
Flyway S3-A는 온보드 컨트롤러를 통해 XBot을 부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무한 모듈식이기 때문에 모든 솔루션에 맞게 레이아웃으로 배열할 수 있고, 패시브/ 액티브 냉각기능, 오프셋 기능도 탑재됐다. XBot은 11가지 크기가 있으며 6개의 자유도로 동작하고 x,y,z로 회전, 전체 Z회전 등이 가능하다.
Planar Motor Inc.(PMI)는 자기부상형 Planar Motors 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PMI의 Planar Motor System은 기존에 없던 유연성, 정밀성, 재구성 가능성, 확장성, 추적성을 통해 지능형 생산 라인을 재정의한다. 캐나다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 아시아, 북미의 10여개 국가 및 지역에 평면 모터 기반 스마트 컨베이어 시스템을 발명하고 설계, 제조, 판매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돼 있다.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개 전문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