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아이코어, 오토 포커스 모듈 등 머신비전 시스템 선봬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아이코어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참가해 다양한 머신비전 시스템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450여개 기업이 20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머신비전은 고성능 카메라와 소프트웨어, 이미지 프로세서 등으로 이루어진 시스템이다. 카메라, 렌즈, 조명을 가지고 적절한 이미지를 획득한 다음 그 이미지를 수행 작업 목적에 맞게 이미지 프로세서, 소프트웨어가 분석하고 처리함으로써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판단을 제공한다. 아이코어는 머신비전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각 고객사의 환경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코어의 머신비전 시스템 가운데 ‘아이포커스’는 iSAF는 광 삼각법의 원리를 이용한 FPGA 기반의 실시간 자동 초점 모듈이다.

 

AOI(자동 광학 검사기)의 고배율 광학시스템에 적용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검사에서 1μm 이하의 불량을 고속으로 검출 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Object의 위치를 측정해 최적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시스템이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 개 전문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