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헥사곤, 업계 최초의 줌 지원 광학 3D 스캐너 출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헥사곤(Hexagon)이 새로운 유형의 고생산성 구조광 스캐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외신에 따르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SmartScan VR800은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설정을 통해 데이터 해상도와 측정량을 완전히 조정할 수 있는 전동식 줌 렌즈가 장착된 업계 최초의 광학 3D 스캐너다. 

 

이를 통해 품질 검사의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고 단일 프로젝트 내에서 다양한 해상도의 스캔을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을 비롯하여 스캔 후 정렬 프로세스가 더욱 효율적이므로 워크플로우가 더욱 개선된다.

 

새로운 스캔 방식

 

기존의 구조광 스캐너는 광학 구성이 고정되어 있는 반면, SmartScan VR800은 듀얼 스테레오 카메라와 광학 줌 지원 프로젝션의 조합으로 더욱 유연해져 사용자가 데이터를 수집하는 형태를 정확하게 정의할 수 있다. 

 

스마트 해상도, 스마트 줌, 스마트 스냅 등 세 가지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시스템을 기계적으로 변경하지 않고도 검사 해상도와 측정 용량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즉, 데이터가 많은 고해상도 스캔은 가장 중요한 특징이 풍부한 영역에 집중하고 다른 영역은 더 크거나 낮은 해상도 스캔으로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새로운 시스템은 스캔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간소화한다. 수동으로 변경할 필요 없이 소프트웨어로 스캔 디테일과 크기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세부 스캔과 넓은 스캔을 하나의 모델에 혼합하여 더 빠른 결과물을 제공하고, 필요한 필수 디테일은 유지하면서 과도한 데이터를 줄여 더 빠르게 스캔 처리할 수 있다. 

 

헥사곤의 휴대용 계측 장치 총괄 매니저인 Pirmin Bitzi는 "구조광 스캔 검사 솔루션을 구현할 때 다양한 사용 사례에 따라 광학 장치를 변경해야 하는 것은 항상 핵심 과제였다"라고  설명한다. 

 

그는 "고해상도로 모든 것을 스캔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고 저해상도로 모든 것을 스캔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했다. 업계 전반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우리에게 중요한 동기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VR800을 통해 달성하고자 했던 목표"라고 설명했다.

 

듀얼 스테레오 설정에서 4개의 20MP 카메라를 사용하는 VR800

 

백색광 스캐닝 또는 간단히 광학 3D 스캐닝이라고도 하는 구조광 스캐닝은 몇 초 만에 초고해상도 부품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카메라 기반 측정 기술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구조광 스캐너는 스테레오 카메라 시스템으로, 일반적으로 두 개의 5-16 MP 카메라 유닛을 사용한다. VR800은 듀얼 스테레오 설정에서 4개의 20 MP 카메라를 사용하여 더 넓은 범위의 측정 볼륨을 지원한다. 

 

이는 광학 줌 디지털 프로젝션 유닛과 독특하게 결합되어 각 카메라 쌍에서 3개씩 서로 다른 볼륨을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볼륨 내에서 해상도를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의 통합 컨트롤러 유닛은 장치에서 스캔 데이터를 빠르게 사전 처리하여 계측 소프트웨어로 향하는 데이터를 더 깨끗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맞춤형 탄소 섬유 프레임은 열 안정성을 보장하고 교정 간격을 늘릴 수 있다. 특히 VR800의 스마트 스냅 기능은 모든 것을 더 높은 해상도로 스캔해야 하는 부품에서도 상당한 워크플로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모드는 더 큰 베이스 카메라 쌍을 사용하여 작은 베이스 카메라 쌍이 전체 고해상도 3D 스캔을 수행하는 동시에 LED 플래시가 지원되는 정렬 이미지를 촬영한다.

 

이제 각 스캔 섹션이 정렬 이미지와 쌍을 이루므로 스캔 데이터를 더 쉽고 효율적으로 결합할 수 있으며, 정렬된 메쉬를 얻기 위해 강력한 처리 능력이 필요한 데이터 집약적인 고해상도 스캔을 중복해서 수행할 필요가 없다.

 

완전 자동화된 로봇 검사 시스템 내 통합 준비 완료

 

이러한 새로운 스캔 기능은 광범위한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으며, 적층 제조, 금형, 주조 및 몰딩을 통해 일반적으로 생산되는 부품 유형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터빈 블레이드 측정을 수행하는 제조업체는 매우 높은 데이터 해상도로 선행 및 후행 에지를 스캔하고 나머지 블레이드 형태에 대해서는 저해상도 정렬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상당한 효율성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성형 부품은 정확한 모델을 만들기 위해 고해상도 데이터가 필요한 작은 디테일을 큰 물체 안에 결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디테일한 데이터 캡처가 필요하지 않다. 

 

VR800은 사용자가 기계적으로 조정할 필요 없이 단일 구조광 스캐너를 사용하여 단일 연속 워크플로에서 이러한 측정을 수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므로 시간을 절약하고 검사 공정에 필요한 처리 능력을 줄일 수 있다.

 

헥사곤의 다른 구조광 스캐너와 마찬가지로 VR800은 턴테이블 또는 턴틸트 장치와 페어링하여 반자동 측정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VR800은 로봇 또는 코봇 기반의 완전 자동화된 검사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