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요꼬가와, ‘DX에 미래를 묻고 답한다’ 고객세미나 성황리 마쳐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한국요꼬가와전기는 지난 20일과 22일 구미·익산에서 열린 ‘DX에 미래를 묻고 답한다’ 고객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DX(디지털 전환)는 현재 및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 키워드로, 오픈AI(OpenAI)가 발표한 LLMs 기반의 챗GPT가 등장한 뒤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다.

 

특히 국내 스마트 팩토리 시장은 OT와 IT 기술 융합으로 자동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음에도 국내 대기업 외 기업들은 디지털 전담 조직과 인력 부족으로 DX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한국요꼬가와전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빠르게 DX를 추진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기획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요꼬가와가 구축한 고푸(Kofu) 공장의 DX 성공 사례를 설명하며 벤치마킹을 제안했고 고객사의 현재 DX 상황 진단, 컨설팅 및 로드맵 구축 등의 서비스를 통해 실제 고객의 DX에 대한 막연한 어려움을 해결한 방안을 제시했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기본 요소인 △사이버 보안 △디지털을 활용한 자산관리 △작업자의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안전관리 등의 솔루션도 차례대로 소개했으며, 고객들의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제 데모 체험 시간도 가졌다.

 

한국요꼬가와전기 나카지마 대표이사는 오프닝 스피치에서 “DX는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을 달성을 위한 도구”라며 “이번 세미나로 디지털 혁신 사례와 고객과의 협업을 통한 가치 창출 성공 사례 공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고객은 스마트 팩토리가 어떻게 구성되고 구현되는지 잘 설명해준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요꼬가와의 DX 사례로 들어준 공장 견학이나 벤치마킹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상담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