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신뉴스

배너

동아피엠, '감성 스마트오피스' 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URL복사

 

다양한 공간에 따른 업무 방식과 정책 고려해 효율적인 공간 운영에 초점 맞춰

 

동아피엠이 지난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AIoT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자사의 스마트워크 플랫폼을 선보였다.  

 

동아피엠의 스마트워크 서비스는 몇 가지로 분류된다. 먼저 스마트오피스 플랫폼은 여러 업종과 규모의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간에 따른 업무 방식과 정책을 고려해 효율적인 업무공간 운영과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SaaS 클라우드 플랫폼은 자율 좌석 예약 시스템과 회의실 예약 시스템 중소기업용으로 구축된다. 워케이션 플랫폼은 휴가지에서 일하며 휴식을 취하는 하이브리드 업무방식에 이점을 가진 워케이션 오피스다. 플랫폼 구축 시 조건에 맞는 예약부터 편리한 IoT 장비 연동과 통합 운영이 가능하다. 

 

동아피엠의 스마트워크 플랫폼은 키오스크, 웹, 모바일, 월패드, 전자명패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구성돼 있다. RFID, 안면, 홍채, 지문과 같은 바이오 인증을 포함한 여러 인증 시스템을 정책 및 업무 환경에 고려해 구축한다. 동아피엠은 무엇보다 사람과 공간 ICT 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인 협업과 소통이 가능한 업무환경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동아피엠은 IoT 기술을 통해 오피스 내 환경 및 에너지 관리에도 초점을 맞췄다. 또한, 향기 케어부터 화재, 지진 등 자연재해를 대비하는 로봇과 열 감지 센서 등 유기적으로 연결된 지능형 IoT 시스템을 구축해 기업과 구성원이 재난으로부터 보호받는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그동안 동아피엠은 스마트오피스 설계부터 솔루션 제공 및 운영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을 지원해왔다. 동아피엠은 현재 국내 주요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업계에서 스마트오피스·스마트워킹을 구현하고 있다. 

 

동아피엠의 기업부설 연구소에서는 감성 오피스를 위한 IoT, 서비스, AI, 빅데이터, 로봇 등 스마트워크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고 있다. 이는 개인 성향과 조직별 업무 특성을 고려한 스마트워크 플랫폼을 만드는 기반이 되고 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AIoT 진흥주간은 ‘AIoT, 일상과 디지털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운영됐으며 국제전시회, 컨퍼런스, 쇼케이스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됐다. 특히 AIoT 국제전시회에서는 국내외 160개 기업이 참가해 주거공간, 모빌리티, 에너지, 제조,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 AIoT가 적용된 서비스와 제품이 전시됐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